반응형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옴니아2 본격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가 인기 스마트폰 ‘옴니아(I900)’의 후속 제품인 옴니아2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12일 업계 최대 크기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더욱 강력해진 모바일 PC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 ‘옴니아2(I8000)’를 네덜란드, 중국, 호주 등 전 세계 20여 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옴니아는 PC에 버금가는 강력한 기능으로 ‘손안의 PC’로 불리며 세계적으로 250만 대 이상 판매돼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 돌풍을 불러 일으켰다.

옴니아2의 가장 큰 특징은 ‘보는 휴대폰’ 트렌드에 맞춰 업계 최대 크기인 3.7인치의 WVGA(800×480)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영화, 드라마, 인터넷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생동감있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강력한 3D 효과를 탑재한 혁신적인 차세대 풀터치스크리폰 UI인 ‘TouchWiz 2.0’를 적용해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듯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800MHz 초고속 CPU를 탑재하고 윈도우 모바일 6.1을 채용해 Word, Excel, PPT 등 다양한 문서 편집 기능, 푸쉬 이메일, 멀티태스킹 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최대 16기가 내장메모리, 32기가 외장메모리 등 더욱 강화된 모바일 PC 성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500만 화소 카메라에 듀얼 파워LED 플래쉬, 오토포커스, 손떨림 보정, 스마일 샷 등 고급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며 파일 변환없이 영화 감상이 가능한 디빅스(DivX), GPS, FM라디오, 블루투스 2.0 등 첨단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옴니아2는 삼성 스마트폰의 리더십을 이어 가는 제품으로 특히 업계 최대 크기의 AMOLED 화면과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도 ‘보는 휴대폰 시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