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IT

45나노 기반 '하퍼타운 서버호스팅' 국내 최초 서비스

반응형

심플렉스인터넷, 처리속도ㆍ안정성ㆍ확장성 등 고성능 인프라 제공
카페24 서버호스팅에 쿼드코어 제온(Xeon) 시리즈 하퍼타운 장착

최근 인텔이 선보인 펜린 기반 45nm(나노미터) 공정의 서버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하퍼타운(Harpertown)'으로 제공하는 서버호스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 www.simplexi.com)은 최근 고사양 쿼드코어 제온(Xeon) 시리즈인 '하퍼타운 E5405'를 장착한 서버를 통해 호스팅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퍼타운 서버호스팅'에는 1만5,000rpm(디스크 회전수) 초고속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가 탑재됐으며 기존 인터넷(약 100Mbps)보다 최대 10배 이상 빠른 1기가 비트 광(光)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된다. 또 ▲RAM 2G ▲667MHz FB DIMM(Fully Buffered Double In-line Memory Module) ECC(Error Correction Code) ▲FSB(Front Side Bus) 1333MHz 등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췄다.

이에 따라 새롭게 출시된 서버호스팅 사용자들은 CPU당 4개나 되는 코어가 동작하고 일반 PC에 탑재되는 HDD보다 회전속도가 두 배 이상 빠른 1만5,000rpm HDD를 통해 더욱 빨라진 처리속도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시스템 성능 향상 ▲안정성 ▲확장성 ▲전력 소비 감소 등 고성능 인프라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사용자의 욕구를 적극 반영해 국내 최초로 인텔 펜린 프로세서인 하퍼타운을 장착한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면서 "특히 이번 서비스는 업계 유일하게 전 라인 기가 광(光) 케이블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카페24 호스팅만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서버호스팅을 신청하면 고성능 기가 광(光) 네트워크 장비, 백업 및 보안시스템, 관리 솔루션 등을 통해 24시간 365일 체제로 관리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