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오늘, 최고 4TB(테라바이트, 1TB=1,024GB))까지 지원하는 외장하드 드라이브 WD 마이북 월드 에디션 II (My Book? World Edition™ II) 듀얼 드라이브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두개의 미러링 된 드라이브 및 지속적인 백업 소프트웨어로 마이북 월드 에디션II는 네트워크 상에 있는 모든 컴퓨터의 데이터 및 디지털 미디어를 백업하고 저장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며, PC 및 Mac 컴퓨터 모두에 호환 가능하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팍스 어소시에이츠(Parks Associates)의 2008년 7월 조사에 따르면, 데이터 네트워크가 있는 가구는 2008년 1억 7천만 가구에서 2012년 2억 4천만으로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브로드밴드 가구에 2012년까지 900GB의 디지털 미디어 스토리지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또한, 소비자들은 NAS(네트워크에 연결된 스토리지: network-attached storage)의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스토리지의 용량을 꼽았다.

최대 4TB의 용량을 제공하는 마이북 월드 에디션II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은 이처럼 크게 증가하는 홈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북 월드 에디션II는 RAID 1 (미러링) 기술을 이용해 데이터 사본을 자동적으로 그리고 연속적으로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만약 두 개의 드라이브 시스템 내의 하나의 드라이브가 고장이 생길 경우에도 시스템은 문제 없이 운영되며 데이터 역시 안전하다. 또한, 이 제품은 가정 내의 모든 PC에 대한 자동적이고 지속적인 데이터 백업 수행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다.

이 제품은 미디어 서버 기능과 빠른 전송속도, 대용량 시스템으로 중앙화된 디지털 미디어 라이브러리 구축 및 파일 공유를 훨씬 용이하게 해 준다. 음악, 사진 및 비디오는 마이북 월드 에디션II로부터 곧바로 PC, 맥 컴퓨터는 물론 DLNA ? 미디어 플레이어(TV,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 콘솔 및 무선 디지털 사진 프레임 등)를 인증된 UPnP(Universal Plug and Play) 미디어 서버나 iTunes? 뮤직 서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재생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D 외장형 제품 그룹 VP 데일 피스틸리(Dale Pistilli)는 “일반 가정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는 영화, 사진, 음악 등의 디지털 미디어가 점차 늘고있다. 2개의 드라이브를 내장한 마이북 월드 에디션 II는 즉각적, 자동적으로 데이터를 복제해 소비자들이 두 배로 안심할 수 있도록 하며 중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호한다”며 “또한, PC와 맥으로부터 PS3, Xbox 360 및 최근 설치된 T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로부터의 데이터를 즐기면서 동시에 중요한 미디어가 백업되고 있다는 사실에 안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북 월드 에디션 II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은 현재 2TB와 4TB 용량으로 제공되며 각각 가격은 약 58만원, 99 만원이며 국내에는 7월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1베이 시스템인 ‘마이북 월드 에디션 (My Book? World Edition™)’도 함께 판매되며 1TB, 2TB 각각 29만원, 54만원으로 책정되었다.


뉴스출처: 웨스턴디지털코리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