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비포장도로의 강자, 밀라 알핀 콘셉트 카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주의 오토 엔지니어링 회사인 마그나 스타이어(MAGNA STEYR)가 야심차게 내 놓은 밀라 알핀(MILA Alpin) 콘셉트 카는 이러한 오해를 불식시키기에 제격인 자동차이다. 충분한 높이의 최저지상고를 확보하여 어떤 길이든지 주행이 가능하며, 높은 오버행 각, 45도의 경사면도 거뜬히 올라가는 등반능력이 있어 밀라 알핀(MILA Alpin)을 컴팩트형 4륜구동 자동차라고 무시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또한 비례 개념의 모듈러 디자인을 채택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운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요소까지 가미하였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킬로미터당 100g 이하로 줄였으며 압축천연가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운행도 가능하다.


4인승인 밀라 알핀(MILA Alpin)의 뛰어난 비포장도로 주행능력은 부품 및 부속 하나 하나까지도 고급화하였기에 가능한 것이다. 동력분배 장치와 액슬 드라이브(axle drives) 제륜부품, 앞바퀴 축과 뒷바퀴 축의 중간에 엔진을 장착하여 견인력을 배가한 미드엔진 레이아웃(mid-engine layout), 독립 서스펜션과 전자제어식 파워스티어링이 바로 그 주역들이다.


엔진 또한 압축천연가스, 하이브리드, 소형 과급 가솔린의 세 가지 형태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여가활동과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4륜구동 자동차를 만들고자 하는 기술적인 목표가 있었기에 밀라 알핀(MILA Alpin)의 멋진 디자인이 탄생하게 되었다. 모듈라 디자인 구조는 소량생산 체제 하에서 비용 효율을 높이고 부품과 시스템간의 최적화를 이루고 각각의 부품들간의 호환성을 높여 믹스 앤 매치(mix and match) 방식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입한 것이다. 


출처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