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네스트- 21세기 유아용 차량시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11. 10:2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혁신적인 산업디자인 업체인 씽크/씽(think/thing)사는 새로운 차량용 시트를 고안했다. 이 제품은 기능성뿐만 아니라 아름다움과 디자인 모든 측면이 충족되는 완벽성을 지녔다. 컬러풀한 달걀 모양의 네스트(Nestt)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유아용 차량시트이다.


네스트는 자동차의 빗장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따라서 한 손으로 시트를 회전시킬 수 있으며 차량 도어를 향하도록 돌릴 수도 있다. 꿈틀거리는 아이를 차량 시트에 앉히기 위해 고생한 적이 있던 사람이라면 이 제품의 진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시트가 회전되기 때문에 자녀를 앉히고 내리기가 편리하다.


셀 내부에 내장된 철강골조의 충격흡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측면 충격으로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네스트는 비스듬히 기울일 수 있으며 신축성을 지닌 좌석벨트가 장착되어 있어 자녀의 안전은 보장하면서도 아이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 스스로 조절되는 좌석벨트로 자녀의 성장속도에 맞춰 별도로 벨트를 늘리거나 조일 필요가 없다.


시트는 폐쇄형 셀 폴리머(cell polymer)로 제작되었으며 청소관리가 손쉬운 재질이다. 또한 공기주머니가 내장되어 있어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다. 시트 패드는 다양한 종류의 색상과 사이즈로 출시될 예정으로 자녀의 신체 사이즈에 맞춰 교체 가능하다. 또한 구매자의 독특한 취향과 차량 인테리어에 맞춰 메모리 폼으로 제조된 시트패드는 다채로운 패턴과 색상으로 디자인하고 배치할 수 있다.


적은 작동부품과 손쉬운 설치법으로 다른 자동차 시트처럼 두꺼운 설치 가이드가 별도로 필요치 않다. 네스트는 US 연방자동차 안전에 관한 표준기준도 만족한다.


네스트는 현재 곧 생산단계에 들어갈 예정으로 올해 말경 시중에 판매될 전망이다.


출처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