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삼성전자 내장형 슬림 스테레오 스피커로 음악을 함께 즐기는 비디오MP3플레이어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장형 슬림 스테레오 스피커로 음악을 함께 즐기는 비디오MP3플레이어
스피커 내장에도 불구 두께 14.95mm, 무게 85g으로 슬림하고 가벼움
블루투스 기능으로 블루투스 휴대전화와 연결해 스피커폰으로 사용 가능

삼성전자[005930]는 블루투스, 동영상 기능이 추가되는 등 기능이 한층 강화되고 무게와 두께를 더욱 줄인 슬림 스피커 일체형 비디오MP3플레이어 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뮤직 쉐어링(Music Sharing)'개념을 도입한 삼성전자의 두 번째 MP3플레이어인 슬림 스피커 일체형 비디오MP3플레이어 '옙 S5(모델명:YP-S5)'는 1.8인치 화면으로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4방향 터치패드와 퀵 버튼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쉽고 간단한 메뉴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PC 모니터에서 적용된 피벗(Pivot) 기능을 접목하여 화면이 가로 세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전환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두께가 14.95mm에 불과하고, 무게도 85g으로 가볍다. (기존 슬림 스피커 일체형 MP3플레이어 K5의 두께는 18.1mm, 무게는 106g)

'옙 S5'는 기존 'K5'에는 지원하지 않았던 블루투스, 동영상 기능, 음성녹음, FM라디오 녹음 기능 등을 지원해 기능적인 측면도 강화되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블루투스 휴대전화와 연결해 놓으면 음악을 듣다가도 걸려 오는 전화를 받아 스피커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음성녹음 기능을 통해 중요한 회의 진행이나 아이디어 녹음 시 스테레오 스피커를 이용해 깨끗한 음질로 들을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작지만 고성능의 스피커를 본체의 MP3 뿐만 아니라 뮤직폰, 기타 오디오 제품 등 다른 제품들을 연결하여 다용도로 사용하면 좋겠다"는 고객의 제안을 적극 반영해 오디오인(Audio-In) 케이블을 포함시켜 다른 MP3플레이어와 연결해 '옙 S5' 스테레오 스피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게다가 저음을 강조해주는 이어폰 'EP150'도 함께 제공해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옙 S5'는 저장된 음악 중 최대 다섯 곡까지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고 FM 라디오로도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수험생, 비즈니스맨 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부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옙 S5'는 삼성전자 MP3가 자랑하는 독자의 고음질 기술인 DNSe2.0(Digital Natural Sound engine)을 채용하여 탁월한 음질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옙 S5'는 'Datacasts'라는 메뉴를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인 삼성미디어스튜디오(SMS:Samsung Media Studio)와 연결해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매우 간단한 배급) 사이트에 등록된 다양한 텍스트, 동영상 뉴스들을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옙 S5'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의 2GB/4GB 제품이 출시되며, 가격은 2GB 제품이 175,000원, 4GB 제품이 205,000원이다.
출처<삼성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