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AMD 페넘TM 9600 블랙 에디션 쿼드 코어 프로세서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D 페넘TM 9600 블랙 에디션 프로세서, 고성능 프로세서를 원하는 게이머 및 파워유저에게 최상의 맞춤형 성능 제공
프로세서 클럭 배수가 풀려있어 자유로운 클럭 배수 조절을 통한 성능 튜닝 가능

AMD는 금일 고성능 프로세서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클럭 배수 조절을 통해 유저가 직접 성능을 튜닝할 수 있도록 클럭 배수를 풀어놓은 AMD 페넘 9600 블랙 에디션 쿼드 코어 프로세서(AMD Phenom 9600 Black Edition quad-core processor)를 새롭게 출시했다.

AMD 페넘 9600 블랙 에디션 쿼드 코어 프로세서는 통합형 128비트 듀얼 채널 메모리 컨트롤러에 4개 코어 당 512KB L2 캐쉬 메모리 및 각 코어가 공유하는 2MB의 L3 캐쉬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동작 속도는 2.3GHz이며, PC2 8500(DDR2-1066) 언버퍼드 메모리를 포함, DDR2 메모리를 지원한다. 본 프로세서의 판매 가격은 1000개 판매 단위 당 251 달러이다.

특히 AMD 페넘 9600 블랙 에디션은 최근에 출시됐던 AMD 페넘 9600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므로, 엔드 유저들에게 보다 뛰어난 가치와 향상된 최적화 옵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AMD 페넘 9600 블랙 에디션 쿼드 코어 프로세서는 업계에서 가장 진보된 윈도우 기반 성능 튜닝 유틸리티인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더욱 쉽게 최상의 맞춤형 플랫폼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AMD 페넘 9600 블랙 에디션 쿼드 코어 프로세서는 새로운 PC를 조립하는 경우나 현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 상관 없이 엔드 유저들을 위해 향상된 전력 및 플랫폼 수명, 그리고 독보적인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제공해준다. 특히 최상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들 및 파워 유저들에게 강력한 확장성과 혁신적인 최적화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동시에 여러 개의 프로세서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AMD는 본 프로세서 출시에 힘입어, 보급형 유저 및 PC 매니아인 엔드 유저층 모두를 위해 제공되는 컴퓨팅 성능의 범주를 한층 더 확장시킬 맞춤형 솔루션을 채널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MD는 또한 게임 매니아들이 새로운 정보를 얻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GAME! 위키(www.gamewiki.amd.com)' 사이트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유저들은 본 사이트를 통해 게임 팁과 트릭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각종 게임 동영상을 포스팅하고 자신들의 게이밍 시스템을 선보이며, 궁금한 점들을 서로 질문하고 답하는 것이 가능하다.
출처 : AMD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