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로지텍(Logitech) 스퀴즈박스 듀엣(Squeezebox Duet) 네트워크 뮤직 시스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지텍(Logitech)은 스퀴즈박스 듀엣(Squeezebox Duet)이란 이름의 네트워크 뮤직 시스템을 출시하였다.


이 시스템은 인터넷 라디오와 온라인 음악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음악을 개인 음악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스퀴즈박스 듀엣의 가장 큰 특징은 컴퓨터에서 별도의 변환작업 없이도 다운로드한 음악이나 라디오 방송을 집안의 어떤 오디오 시스템이나 스피커에 무선으로 연결하여 이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조작 또한 간단하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포켓 사이즈의 리모트 컨트롤러와 스퀴즈박스 듀엣 리시버를 이용하여 집 안의 모든 스피커를 조작할 수 있다.

MP3, AAC, WMA, Ogg, FLAC, WAV 등의 파일을 지원하고 24bit DAC를 이용하여 고음질 재생이 가능하다.


리시버는 802.11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로 설치공간에 제약이 전혀 없으며 휴대성을 극대화하였다. 뒷면에는 헤드폰 단자를 비롯한 출력단이 있고 단자를 통해 PC와 연결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하나의 리시버만을 유동적으로 사용하거나 다수의 리시버를 컨트롤러에 연결하여 상설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다. 다수의 리시버를 이용하여 상설 시스템을 구축하면 각기 다른 방에서 각기 다른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리시버의 음조를 일치시켜 하나의 노래를 온 집안에 울려 퍼지게 할 수도 있다.


스퀴즈박스 멀티룸 컨트롤러에는 2.4인치 풀 칼라 LCD 스크린 외에도 친근한 메뉴와 스크롤 휠이 장차되어 있어 사용하고 조작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다.


아울러 로지텍 스퀴즈네트워크의 웹사이트 회원으로 등록하면 수 천개의 라디오 방송국과 수 백만 곡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고서도 자신만의 디지털 음악을 네트워크에 업로드 할 수 있다.


시스템의 가격은 $399.99이다.


출처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