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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컴퓨터 핵심부품 제조, 유통과 더불어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가전제품 시장에 진입을 준비하는 디직스세미콘(대표:김대성 www.digixkorea.co.kr 이하:디직스)의 자사 브랜드 완제품 컴퓨터 판매 계열사인 디직스컴퓨터(대표 곽영한)에서 2008년부터 새해를 맞이하여 고객이 디직스 컴퓨터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디직스 브렌드 제품 및 디직스가 서비스보증하는 제품을 구매한뒤 고객이 전국 각 지역에 있는 디직스 공인대리점&서비스지정점에 직접 방문을 하여 제품을 받아보는 '방문수령' 서비스를 12월 20일경부터 국내 온라인쇼핑몰 업계 최초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디직스에서 실시하는 방문수령 서비스는 그동안 전체적인 온라인상의 제품구매에서 발생하는 문제인 택배 배송중에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의 파손 및 분실 그리고 소비자가 주문한 제품과는 상관없는 상품이 배송되는 문제등이 없어지며 혼자 거주하는 자취생들이나 직장인들은 집으로 택배를 받지 못하여 불편하던 점을 해결할 수 있다. 소비자가 디직스의 전국 공인대리점 & 서비스 지정점과 시간을 정하여 원하는 시간에 물건을 받을 수 있어 혼자사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을 것이라는 점, 그리고 소비자가 직접 대리점 방문으로 제품의 대한 기초적인 사용설명 및 서비스 부분에 대하여 전문가에게 바로 문의를 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디직스 본사 마케팅과 국내영업을 맏고있는 김종호 부장은 "인터넷상에서의 제품 구매는 점점 증가추세에 있으나 아직도 일부 온라인쇼핑몰들이 소비자의 돈만을 가로체고 도망가는 몰지각한 행동과 판매자가 제품을 소비자에게 보내주는 택배배송 서비스에서 종종 발생하는 파손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문제등으로 아직도 소비자가 생각하는 온라인 제품구매에 대한 신뢰도는 낮다. 그래서 디직스는 2007년에 전국에 오픈한 약 30여개의 디직스 공인대리점&서비스지정점등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찾아갈수 있는 방문수령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하며, "그동안 온라인상의 주문으로 인한 고객이 느꼈던 불안한점을 감소시키고 각 지역에 위치한 디직스 공인대리점&서비스지정점 위치를 소비자에게 알려주어 제품구매 후 발생할수 있는 제품고장으로 인한 서비스요청시 바로 고객의 집근처에 있는 디직스 공인대리점 & 서비스점을 통하여 서비스 받을 수 있게끔하여 디직스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로 줄여주기 위하여 방문수령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해주었다.

현재 방문수령 서비스는 디직스컴퓨터 온라인쇼핑몰과 지난 12월초에 대형 온라인쇼핑몰인 G마켓과 함께 방문수령 서비스 제휴를 하여 먼저 실시를 하고 있으며 대상품목 또한 디직스 자사 브랜드 노트북컴퓨터 '디지노트 온' 제품과 디직스 자사 브랜드 데스크탑 컴퓨터를 먼저 실시하고 있으며 2008년 상반기중에 디직스 브랜드 모든 제품으로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하였다.

그리고 방문수령 가능지역도 현재 30여개의 디직스 공인대리점&서비스지정점에서만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나 지난 12월에 온라인 컴퓨터수리 소프트웨어(매딕온) 개발회사인 선각(매딕컴)과 디직스의 업무제휴를 통한 전국 약 800여 이상의 가맹점이 2008년 상반기중에 디직스 가맹점으로 등록될 예정이어서 디직스 전국 공인대리점&서비스지정점과 가맹점을 통한 방문수령 서비스 지역이 현재보다 늘어날 것이라고 알렸다.(방문수령 문의처:디직스컴퓨터 1544-6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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