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IT

정보통신부 2007년도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 개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매일경제신문사, SK텔레콤, KT프리텔,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07년도 4/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12월 26일(수) 오후 3시 정보통신부 14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온라인게임 분야: 넥슨의 "컴뱃암즈" ▶ 교육용콘텐츠 분야: 라이브에이비씨의 "쌍방향 3D 영어회화 콘텐츠"▶ 모바일콘텐츠 분야: 에이앤비소프트의 "스트라이커" ▶ 웹정보콘텐츠 분야 베베하우스의 "베베/잼놀이/잼한글 캘린더" ▶ 차세대콘텐츠 분야 오디즌의 "뮤직 2.0"이 선정되었다.

또, 분야별 우수상 수상작에는 ▶ 디지털영상 분야: 메가존의 "LG텔레콤 CANU701D 프로모션 Web Site" ▶ DC유통서비스모델 분야: 프리챌의 "동영상포털 프리챌"이 선정되었다.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수상한 넥슨의 "컴뱃암즈"는 다양한 주무기를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웨폰(Multi-weapon) FPS게임으로, 수준 높은 그래픽과 실제 총기소리를 적용한 사운드를 사실적인 전투현장을 제공한다.

컴뱃암즈는 과거 '히트 프로젝트'를 개발했던 두빅 엔터테인먼트가 넥슨에 인수된 후 선보이는 최초의 프로젝트로, FPS개발 노하우가 집결된 넥슨의 신작 FPS게임이다.

또한, 지난 12월 과거 '미션임파서블' 등의 블록버스터 영화의 총기 사운드를 작업한 바 있는 할리우드 현지 스태프들과 함께 게임에 적용될 총 140여 정의 총기 사운드를 미국 현지에서 직접 녹음해 리얼한 게임 사운드 구현에도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교육용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라이브에이비씨의 "쌍방향 3D 영어회화 콘텐츠"는 3D애니메이션과 쌍방향 음성인식 시스템을 적용하여 컴퓨터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어회화 전문 교육용 콘텐츠이다.

또한, "쌍방향 3D 영어회화 콘텐츠"는 현장 중심의 교수-학습을 위한 원어민 교육 환경 조성 효과와, 놀이를 통해서 교육을 받는 에듀테인먼트 형식으로, 발음교정, 듣기/말하기테스트, 학습전용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학습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20여 가지의 멀티미디어 학습기능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최근 방송이나 영화를 통해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나라에 한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국어 지원시스템을 적용 중에 있다.

모바일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에이앤비소프트의 "스트라이커"는 국내 최초로 출시 된 모바일용 3D 실시간 대전 액션 게임이다.

스트라이커는 완벽한 3D 그래픽이 구현되어 상하좌우 이동이 가능하며, 순간적인 역습 등의 움직임이 가능해 전투의 긴장감을 극대화 하였다. 특히 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새로운 무기가 등장하고, 전투 특성에 맞게 무기를 교체 할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욱 끌어 올렸다.

"스트라이커"는 3D 실시간 대전 형식으로 기존에 이미 개발된 3D 게임이나 턴 방식의 네트워크 게임에 비해, 빠른 속도가 필요한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의 가능성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웹정보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베베하우스의 "베베/잼놀이/잼한글 캘린더"는 최근 위탁육아의 증가 등으로 인해 임신과 출산, 영유아에 대한 케어서비스 요구를 반영, 임신/출산/육아/교육정보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설계해 365일 이메일로 제공해 준다. 또한, 이 작품은 베베하우스의 토탈 케어 서비스 시스템(Total Care Service System)인 "에듀페어런팅센터"의 핵심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베베캘린더는 임신 전 3개월, 임신기간 10개월, 출산 뒤 3년까지의 과정을 매일 단위로 생활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잼놀이/잼한글캘린더는 '온라인 유아교육프로그램+365일 이메일서비스+홈스쿨'을 위한 스케줄링 기능, 오프라인 부모교육 등이 결합되어 부모들은 효과적이고 지속적으로 자녀교육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아이에게는 놀이를 통한 인지/정서발달과 동시에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다.

차세대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오디즌의 "뮤직 2.0"은 음악을 들을 때 가수의 목소리 또는 원하는 악기만 따로 추출해서 들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용자가 뮤직 2.0이 포함된 음반을 PC의 뮤직 2.0 플레이어를 통해 실행하면 각 음악에 포함된 보컬, 피아노, 기타, 드럼 등 각 악기들의 독립된 트랙들을 임의로 추출 및 조합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대로 직접 곡을 믹싱하듯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추후 녹음기능이 추가되면 사용자 개인이 새로운 음악 UCC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까지 가능할 전망이며, 현재 SG워너비1집, 메이비, FT아일랜드, 버즈 등의 음반에 탑재되어 판매중에 있다.

뮤직 2.0은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상용화된 기술로, 차세대 디지털음악 분야에서도 한국이 세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기술표준화와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 및 서비스가 특허출원중이다.

디지털영상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메가존의 "LG텔레콤 CANU701D 프로모션 Web Site"는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실제 스튜디오 영상촬영과 CG효과를 도입한 새로운 시도로 표현되었다.

이 영상은 이례적으로 TV CF로 편집되어 2007년 2월 케이블과 공중파를 통해 방영되었으며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광고로 진출한 첫 사례를 남겼다. 또한 국내 경쟁사와 일본 언론 등에서 마케팅 사례로 채택할 만큼 성공적인 프로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DC유통서비스모델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프리챌의 "동영상포털 프리챌"은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의 인터넷 포털 서비스에서 벗어나 동영상을 중심으로 다양한 재미와 정보, 지식과 감동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모든 동영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동영상 게시판 'QTV(qtv.freechal.com)'와 무제한 업로드 및 개인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동영상 개인 미디어인 '마이Q(q.freechal.com)'를 경험할 수 있으며, 국내외 속보는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동영상 뉴스가 실시간 업데이트되고 있다.

또한 네티즌의 다양한 생활 패턴과 관심사에 부합하는 지식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지식동영상 서비스 "지식Q(iq.freechal.com)"를 오픈하여 동영상을 통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해외진출지원, 언론홍보 및 온라인 광고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서 우대, 연말 종합대상 수상 자격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