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폐달을 돌려 움직이는 자전거 버스 ‘시티 사이클(CityCycle)'

반응형
 ‘시티 사이클(CityCycle)'

케츠텍 엔지니어링(Caztek Engineering)社가 고안한 시티 사이클은 폐달을 돌려 움직이는 일종의 자전거 버스이며 여러 사람이 함께 잡을 수 있는 손잡이도 장착돼있다. 손님들은 음료수를 마시며 느긋하게 도시를 구경하며 돌아다닐 수 있다. 그러나 가만히 앉아 구경만 할 수는 없다. 승객들도 폐달을 돌려야하기 때문이다.


시티 사이클에는 한번에 14명까지 승차할 수 있으며 중간에 운전자가 앉고 12명의 승객이 양 옆으로 나누어 일렬로 앉을 수 있다. 맨 뒷자리 좌석에는 감독을 할 만한 사람이 앉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버스 안에는 전체 12개의 좌석, 바닥 쿨러, 맥주 저장고, 컵 홀더, 지갑 걸이, 파티 분위기를 위한 LED 조명과 6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사운드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안전을 위해 최대 속도는 6 mph이며 4개의 링크로 된 현가장치(차축과 차체를 연결하여, 주행할 때 차축이 노면에서 받는 진동이나 충격을 차체에 직접 전달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차체나 하물의 손상을 방지하고 승차감을 좋게 하는 장치)를 설치해 맥주가 쏟아지지 않을 정도의 안전운행을 책임진다.


물론 움직이는 버스를 타고 도로위에서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보고 너그럽게 봐줄 이웃이나 교통경찰은 없다. 그럼에도 시티 사이클은 리조트나 야외 축제에서 새로운 탈거리로 부상하고 제아무리 멋진 골프 카트라해도 쫒아오지 못할 정도로 눈길을 잡아끌 것이다. 시티 사이클을 대여하거나 구매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http://www.coolthings.com/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