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제임스 본드 차 2011년형 애스턴 마틴 밴티지 GT4

반응형


‘제임스 본드 차’로 불리기도 하는 영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 마틴 社는 자사의 밴티지 시리즈의 신제품 GT4로 2년전에 각광을 받았고 엄청난 판매고를 올렸다.


애스턴 마틴은 밴티지 GT4모델로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인 F1 24시간 서킷 중 독일 라인란트팔트주(州) 뉘르부르크의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을 비롯해 스파 서킷, 두바이 서킷과 GT4 컵 등 4관을 차지한 바 있다.


영국의 애스턴 마틴 社는 2011년 형 이 모델에 독일의 부품사 보쉬(Bosch) 社의 기술 협력과 자사의 로드카 브랜드인 밴티지 V12개발팀의 협력을 받아 몇 가지 변형을 가했다.


이 모델은 더 강력한 회전력과 높은 마력을 만들어 낼 수 있게 새로 설계된 4.7 리터의 V8 시리즈 엔진과 함께, 차체의 디자인은 항공기와 유사한 유선형으로 비행시 저항을 최소화하면서 기체 역학적으로 고안된 V12 종 모델의 주형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새 모델은 V12 특유의 전면부 분할기와 후면부의 분사기를 새로이 개조한 형태이며 후방의 통합 데클리드 스포일러는 더 넓어진 형태이다. 또한 소비자는 선택형으로 제공되는 보쉬 社사의 급제동 안전 브레이크(ABS;anti-lock brake system)와 마찰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다.


현재 이 최신형 GT4 모델 80대가 무소속 독립 레이서들(privateer racer)에게 판매되었으며, 전문가들은 이 추세가 이어진다면 곧이어 고급차 구매자들이 2011년 형 밴티지 GT4를 속속 구입하리라 전망하고 있다.


가격 책정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으나 GT4시리즈의 이전 모델이 미화 약 12만 달러부터 판매된 것으로 미루어 그 이상으로 판매되리라 예상된다.


출처 : http://www.astonmarti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