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 (사장: 박동훈)는 2011년 식 티구안 2.0 TDI 모델을 출시했다. 2011년 식 티구안 2.0 TDI 모델은 7단 DSG 변속기를 새롭게 장착해 15.0km/l의 혁신적인 연비 1등급을 획득, 더욱 매력적인 SUV로 새롭게 태어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첨단 변속기 DSG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변속기로, 운전의 재미를 배가시켜 줌과 동시에 수동기어를 능가하는 효율성과 빠른 가속력을 자랑한다. 특히, 2011년 식 티구안 2.0 TDI 에 새롭게 적용된 7단 DSG는 유압식 변속기로 연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배출가스도 줄여줘 친환경적인 컨셉을 자랑한다.

2008년 7월 국내 첫 선을 보인 폭스바겐 티구안은 세련미와 강인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첨단 편의사양을 모두 갖춰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사랑을 받아왔다. 실제로, 티구안은 2009년 수입 SUV 모델 중 판매대수 기준으로 2위(총 797대)를 차지했으며, 골프, 파사트, CC와 함께 폭스바겐의 판매를 이끄는 볼륨모델 이른바 `판타스틱 4‘ 모델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티구안 2.0 TDI는 최고 140마력(4200rpm)에, 1,750~2,500rpm에서 최대 32.6kg·m의 강력한 토크를 뿜어내 도심에서 강력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성능을 선사하며,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4모션을 장착해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티구안의 탁월한 안전성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 미국 NCAP의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역시 최고 등급을 획득했으며,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전복사고 안전테스트 결과 가장 높은 점수 기록 및 IIHS의 충돌 안전테스트에서도 역시 최고 안전등급인 TPS(Top Safety Pick)를 수상한 바 있다.

2011년 식 티구안 TDI 모델의 국내 판매가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4,330만원이다. (VAT 포함)


뉴스출처: 폭스바겐 코리아

폭스바겐
[▣자동차/자동차관련] - 1.38리터로 100㎞를 달리는 컨셉트카 폭스바겐(Volkswagen) L1
[▣자동차/자동차관련] - 폭스바겐 파사트, 펑크가 나도 멀쩡한 타이어 시스템 장착
[▣자동차/자동차관련] - 폭스바겐 골프 GTI
[▣자동차/자동차관련] - 폭스바겐, 2008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파사트 CC 전세계 최초로 공개
[▣자동차/자동차관련] - NEW 폭스바겐, 전기자동차 Viseo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