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GM DAEWOO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친환경 LPGi 및 수동변속기 모델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24일 친환경 LPGi 엔진과 가솔린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차세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 및 시승행사를 개최, 3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GM DAEWOO 판매·A/S·마케팅 부문 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LPGi 및 가솔린 수동변속기 모델 출시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소비자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며,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뿐 아니라 더욱 강화된 안전성, 다양한 라인업까지 갖춰 기존 경차에 대한 관념을 뛰어넘는 국내 대표 경차의 위상을 한 층 높일 수 있을 것” 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개발된 경차 전용 LPGi 엔진은 낮은 압력의 기체 상태 분사방식을 사용하는 첨단 엔진으로 자체 충전 압력 또는 연료펌프를 통해 공급된 액체가스를 기체 상태로 전환, 인젝터로 분사해 안전성, 성능뿐만 아니라 연비 향상과 배기가스 저감까지 실현했다.

이러한 동급 최초 LPGi 시스템을 적용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모델은 뛰어난 연비(13.6km/ℓ, 자동변속기 기준)는 물론, 가솔린 차량과 동등한 수준의 출력 및 토크,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KULEV(Korea Ultra Low Emission Vehicle) 국내 배기가스 기준을 충분히 충족시킬 정도로 배기가스 배출을 현저히 줄였다.

이번에 LPGi 모델과 함께 3월에 출시 예정인 가솔린 수동변속기 모델 역시 탁월한 연비(21km/ℓ)와 경차 이상의 우수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GM DAEWOO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및 가솔린 수동변속기 모델 출시에 맞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전 트림(Trim)의 편의 사양을 대폭 향상시켰다.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팝(Pop)은 파워 스티어링, 재즈(Jazz)는 MP3 CD 플레이어, 뒷좌석 파워 윈도우, 전동식 열선내장 아웃사이드 미러, 그루브(Groove)는 MP3 CD 플레이어 등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던 편의사양을 차량에 기본 장착했다.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키워드는 ‘수퍼 세이프티’(Super Safety). 모든 트림에 운전석 에어백 이외에도 보통 고급 차량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동반석,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사양으로 채택, 유로(Euro) NCAP 별 4개(★★★★)를 받아 입증된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 동급 이상의 우수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차량 가격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모델(자동변속기 기준)이 1,040만원~1,226만원, 가솔린(수동변속기 기준) 모델이 810만원~996만원으로 가솔린 모델의 경우 자동변속기 선택시 130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GM DAEWOO는 이 날 시승 행사에 SBS TV 인기드라마 ‘그대 웃어요’에서 글로벌 경차 개발을 담당하는 자동차 회사 직원으로 출연하는 탤런트 정경호, 이민정 씨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명예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로 선정, 명예직원 위촉식을 가졌다.

GM DAEWOO의 명예 직원으로 선정된 정경호, 이민정 씨는 이 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1대를 각각 제공받았다. 이민정씨는 “드라마에서 경차 개발 진행 과정을 촬영하다 보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애착이 생겼다”며 “명예 직원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실제 운전할 생각을 하니 무척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설명: GM DAEWOO가 24일 친환경 LPGi엔진과 가솔린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차세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출시, 3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모델은 기체 상태 분사 방식을 채택, 안전성 및 성능 뿐 아니라 연비향상과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것이 특징. 이번 출시 행사에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명예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로 선정된 탤런트 이민정(사진 왼쪽)과 정경호(사진 오른쪽)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모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출처: GM대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