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066570, 대표 南 鏞, www.lge.co.kr)는 18일 초소형 크기로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갖춘 신개념 데스크 PC(모델명: XPION MINI X30)를 출시한다.

X30은 A4용지 절반크기에 불과한 작은 사이즈와 1.1kg의 무게로 이동성이 뛰어나 어느 공간에서나 자유롭게 설치 가능하다. TV 등 가전제품들과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TV가 있는 거실에 설치하면 큰 화면으로 게임, 동영상,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모니터 뒷부분에 부착할 수 있도록 ‘베사(VESA)’ 규격의 ‘마운트(Mount: 고정용 틀)’를 지원해 모니터와 같이 일체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X30은 엔비디아(NVIDIA)社의 ‘아이온(ION)’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3D 및 인터넷 게임 구동이나 HD급의 초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용이하다. 또 엔비디아社의 ‘쿠다(CUDA)’ 기술을 지원해 포토샵 및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이용 시 탁월한 성능향상을 보여준다.

인텔社의 저전력 아톰(ATOM) 프로세서를 탑재, 기존 데스크톱의 20% 수준인 최대 40와트(W)의 전력을 사용해 발열과 소음을 크게 줄였다. 소리 입출력 및 USB포트를 총 6개까지 제공해 외장형 ODD를 비롯한 각종 주변기기 연결도 용이하다.

LG전자 한국지역사업본부 DDM마케팅팀 이우경 상무는, “LG전자는 X30 시리즈를 시작으로 이제까지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데스크톱 사용 환경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미니 데스크톱 XPION X30 세부 사양 ◀

- CPU: 인텔 아톰(ATOM) 프로세서 싱글코어 230
- 그래픽 칩셋: NVIDIA ION(MCP7A)
- 메모리: 2GB DDR2 800MHz
- HDD: 250GB HDD
- 운영체제: Windows VISTA Home Basic
- 가격: 59만원(본체 기준)

[참고 자료]

- 베사(VESA) 규격
  국제 비디오 가전 표준화 협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에서 정한 규격 가운데 하나로 (VESA for Wall mounting) 모니터나 TV등을 벽에 걸 수 있는 장치에 대한 표준 또는 규격

- 쿠다(CUDA) 기술
  기존에 CPU 혼자서 담당하였던 그래픽 관련 복잡한 연산을 GPU에서 일부 처리함으로써 CPU의 부하를 줄이면서도 처리능력을 높일 수 있는 NVIDIA사의 범용 병렬 컴퓨팅 아키텍쳐(Compute Unified Device Architecture) 기술.

사진설명: LG전자 모델이 초소형 크기로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갖춘 신개념 데스크 PC 'XPION MINI X30'을 선보이고 있다.


뉴스출처: LG전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