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Apple)이 맥북 프로(MacBook Pro) 라인을 새롭게 정비했다. 처리 속도를 높이고 하드 드라이브 용량을 키웠으며, 배터리 수명을 늘렸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13인치 및 15인치 모델은 SD 슬롯을 추가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배터리는 기존 제품에 비해 40% 정도나 사용시간이 길어졌다. 무게도 그대로, 두께도 그대로이지만 한 번 충전으로 거의 1.5배나 길게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노트북으로서 상당히 큰 장점이다. 이미 애플의 혁신적인 내장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17인치 맥북 프로의 경우 최대 8시간까지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졌다.


또한 제조사 애플에 의하면 애플 맥북 프로 라인의 배터리 기술이 개선되어 출시 당시의 배터리 성능이 80%로 떨어지기까지 적어도 1000회 이상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기존 배터리의 수명에 비해 약 3배나 길어진 수명이다.  배터리 수명이 길어진 만큼 2년 마다 한번이 아닌 5년 마다 한번 정도 새 배터리로 교체하면 된다. 그만큼 소모품 관리비용이 적게 든다.


맥북 프로 라인은 프로세서의 업그레이드로 정보처리 속도도 빨라졌다. 멀티미디어와 그래픽 관련 응용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아주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15인치 모델은 2.8GHz Intel Core 2 Duo, 2.66GHz 혹은 2.53GHz를 탑재했다. 기존에는 2.53GHz가 최고급 모델에 탑재됐었다. 13인치 모델의 경우 2.26GHz이나 2.53GHz Intel Core 2 Duo를 탑재했고, 17인치는 2.5GHz에서 2.GHz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출처 http://www.apple.com/macbookpro/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