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림푸스한국, 세계 최소형 DSLR카메라 ‘E-450’ 선보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DSLR카메라 E-450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엔트리 모델 시장경쟁에 뛰어든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올 초 올림푸스가 최초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특수촬영 기능인 ‘아트필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E-450’은 무게가 380g(본체기준)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DSLR카메라이다. 이 제품은 성능과 화질은 뛰어나면서도 가볍고 조작이 간편해 DSLR카메라 초보자 및 여성, 가족용 DSLR카메라로 최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손 쉽게 창의적인 사진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특수효과기능 ‘아트필터’다. 아트필터 기능은 이미 중급 DSLR카메라 E-30과 하이엔트리급 DSLR카메라 E-620 에 탑재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E-450’은 세가지 아트필터 기능을 제공하는데 특히 인물사진에서 잡티를 감소시키고 보다 부드럽고 우아하게 표현해주는 ‘소프트포커스’ 효과, 불타오르듯 밝고 강렬한 컬러 효과를 주는 ‘팝아트’ 효과, 로모나 홀가카메라처럼 화상의 주변을 어둡게 하여 피사체를 돋보이게 해주는 ‘토이카메라’ 효과 등이 있다. 사용자는 이 특별한 효과들을 통해 포토샵과 같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독특하고 창의적인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E-450’은 1,180만 화소(1,000만 유효 화소)의 라이브 MOS센서를 장착해 풀타임 ‘라이브 뷰’를 지원한다. ‘라이브 뷰’는 콘트라스트와 위상차를 동시에 검출하는 하이스피드 이매져AF를 채택, 촬영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이와 함께 최대 8명의 얼굴을 감지할 수 있는 얼굴인식 AF, 역광에서 얼굴과 배경의 밝기를 최적화해 재현하고 사진의 각 부분에 대한 노출을 최적화주는 SAT(역광 보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올림푸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초음파 진동식 먼지 제거 시스템 SSWF(Super Sonic Wave Filter)를 탑재하고 있다. 이 기능은 이미지 센서에 장착된 방진필터에 초음파 진동을 주어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기능으로 센서에 흡착된 먼지로 인해 촬영된 사진에 검은 반점이 나타나는 현상을 완벽하게 방지해 준다.

엔트리급 DSLR 모델인 만큼 휴대성 강화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소형화된 BLS-1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택하여 부피를 줄였음에도, 우수한 전원 관리 능력으로 약 500매의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DSLR 카메라의 손잡이 돌출부를 과감히 없애고 슬림 디자인을 구현한 대신 그립부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여 카메라 파지 및 촬영 시 안정성을 높였다. 복고풍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예전의 필름 카메라와 같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밖에 디스플레이 부분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176도 광시야각과 햇빛이 강한 곳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2.7인치 하이퍼 크리스탈 Ⅱ LCD를 탑재했다. 이미지 처리엔진은 최신 트루픽 III+ 엔진을 사용, 정밀한 이미지와 고감도에서의 우수한 화질을 동시에 구현한다.

올림푸스한국의 권명석 영상사업본부장은 “’E-450’은 세계 최경량, 최소형의 휴대성에 아트필터, 라이브뷰, SAT, 얼굴인식기능, 초음파 먼지제거 기능 등 올림푸스의 광학 90년 노하우가 집약된 DSLR카메라”라며, “올해는 올림푸스가 광학 9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인 만큼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 출시해 DSLR 카메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