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벤츠, 미래형 변신 로보카 ‘실버 플로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번 ‘LA 오토 쇼’에서 로보카 2057이라는 컨셉으로 열리는 행사 중 하나인 LA 디자인 첼린지를 통해 미래형 자동차 ‘실버 플로우(Silverflow)’를 공개했다.


50년 후에 등장할 ‘실버 플로우’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외관의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한 자동차로 버튼을 누르면 4인용 차량에서 컴팩트한 2인용 차량으로 용도에 따라 모양을 바꿀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실버 플로우는 북미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위치한 벤츠의 어드밴스드 디자인 센터의 골든 와그너(Gorden Wagener)대표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유선형의 몸체와 드러난 바퀴 등 외관상으로는 1930년대 옛날 자동차의 디자인을 응용하여 디자인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에 ‘미래의 기술’이 더해졌다.


자유롭게 모양이 변화하는 외관은 미세 금속 입자를 통해 가능케 했다. 수만개의 다양한 모양을 미리 입력시켜 놓음으로서 단 몇 초 안에 다른 모양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빠른 시간 내에 차체를 작게 변화시킬 수 있어서 주차하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며, 작은 흠집정도는 스스로 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디자이너들은 현재의 2차원 그래픽이 실제 실용화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데 동의한다. “50년 후 우리 미래 생활에 사용되어질 자동차들의 디자인을 예측해 볼 수 있는 LA 디자인 첼린지는 매우 창조적인 행사이다. 다음 세대의 편리한 이동성을 위한 확실한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는 실버 플로우는 우리의 성공적인 자동차 역사를 반영해주고 있다.”고 벤츠의 피터 파이퍼(Peter Pfeiffer) 부회장은 말했다.


출처 Gizmag

[기타제품] - LA 오토 쇼 : 시보레 타호 하이브리드 카, 올해의 환경 자동차로 선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