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로봇공학

로봇 장난감 전문업체 와우위,신제품 ‘조이봇과 로보로버’

곰탱이it 2009. 1. 12. 22:36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봇 장난감 전문업체 와우위,신제품 ‘조이봇과 로보로버’
로봇 장난감 전문업체 와우위(WowWee)가 CES 2009에서 다양한 신기술 로봇들을 선보인다. 와우위는 단순한 장난감을 뛰어 넘어 인간의 친구가 되는 혁신적인 로봇을 만들어낸다는 큰 뜻을 품고 각종 신기한 로봇들을 선보여 왔다. 로보랩타일, 로보펫 등은 이미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봇들이다. 이번에 나오는 여러 가지 라인중 특히 로보틱스(Robotics) 라인에는 조이봇(Joebot)과 로보로버(Roborover)가 있다. 이 두 친구는 말하고 걷고, 농담도 하고 리듬을 탈 줄도 아는, 그리고 나름대로의 개성을 가진 로봇들이다.


조이봇사운드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 음성명령으로 조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로봇들처럼 로보사피엔(Robosapien) 리모컨으로도 조종할 수 있다.


조이봇을 한 마디로 소개하면 리듬을 타고 춤을 출 수 있는 파티보이 로봇이다. 박자를 맞추면서 음악을 즐기는 모습이 그럴싸하다. 움직임은 부드럽고, 빠르며, 적외선 센서로 장애물도 피해갈 수 있다. 틸트 센서(tilt sensor)로 넘어지는 것도 감지한다.


동작 명령의 모드에는 걷기 모드, 순찰 모드, 말하기 모드, 경계 모드, 배틀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있다. 배틀 모드의 경우 자유롭게 걸어 다니면서 물건을 감지하고 손에 있는 LED로 공격한다.


로보로버탐구하기 좋아하는 말하는 로봇으로 조이봇에 비하면 수줍음을 타는 조용한 탐험가 로봇이다. 행동기능은 주로 걷기 위주로 되어 있으며, 조이봇과 마찬가지로 장애물이나 넘어짐을 감지하는 적외선 센서와 틸트 센서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드라이빙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어둠 속에서도 주인을 찾아가는 '팔로우미(Follow Me)'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어두울 때는 센서가 장착된 LED 헤드라이트가 자동으로 켜져 갈 길을 밝힌다. 로보로버의 조종은 리모컨으로 할 수 있다.


출처 http://www.wowwe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