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봇/'로봇공학

산악, 시골 지역, 신속한 정찰, 폭탄장치(IED) 해체 기능 로봇, 드래곤 러너 SUGV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네티큐(QinetiQ) 북미 테크놀로지 솔루션 그룹(Technology Solutions Group)은 신제품 소형 무인 지상 차량 드래곤 러너 SUGV(Dragon Runner SUGV)를 출시했다.


Dragon Runner SUGV는 최초의 모듈 지상 로봇 시스템으로 도시 및 산악, 시골 지역에서 신속한 정찰과 급조 폭탄장치(IED) 해체 기능을 장착했다.


원래 미 해병대를 위해 고안된 로봇에 기초하여 제작되었으며, 모듈 기반 장치로 이루어진 Dragon Runner는 무게가 20 파운드 이하이므로 일반 규격 팩에 넣어 한 사람의 힘으로도 옮길 수 있다. 환경에 맞게 변형이 가능하므로 특수 장비 없이 재빨리 필요한 장소로 이동하거나 적합한 형태로 들어갈 수 있다. 따라서 Dragon Runner SUGV는 어떤 임무 수행에도 알맞은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중요한 임무 수행 시나리오에 신속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즉, 건물 안 및 하수구, 배수관, 동굴, 안뜰 정찰, 내부 움직임 및 음향 감지기를 이용한 주변 보안, 초소 보안, 차량 안쪽과 아래쪽 검사, 인질 바리케이드 정찰과 협상 등 모든 임무 수행에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 


Dragon Runner SUGV를 조종하면서 지나간 경로를 추가하면 이동성을 최대화하고, 회전식 어깨와 손목, 주먹이 달린 조종용 팔의 기능을 최고로 높여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다. 게다가 주야용 팬/틸트/줌 기능 카메라와 움직임 센서, 청각 기능이 장착된 Dragon Runner SUGV는 연합 전투 부대의 상황인지 능력을 확장시킨다.

 

또한 Dragon Runner SUGV는 아날로그나 디지털 무선 옵션을 사용하여 작전 환경에 따라 변경이 가능한 주파수 기능을 제공하여 유연성과 범위를 넓혀준다.


표준 규격 차량이라는 점과 오퍼레이터 컨트롤 유닛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군에서는 현재 사용가능한 정부 물품을 그대로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결과적으로 Dragon Runner SUGV를 훨씬 용이하게 기존의 군대에 통합시킬 수 있다.


출처

http://www.foster-miller.com/pressreleases/transformable_DR_SUGV.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