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아트필터 기능을 비롯하여 모든 각도에서 자유자재로 촬영 가능한 LCD화면, 다양한 종횡비가 특징인 중급 DSLR 카메라의 새 모델 E-30의 연말 출시를 앞두고 제품을 선보였다.

E-30의 가장 큰 특징은 사진의 예술적 표현 범위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것이다. 특히, DSLR카메라에서 최초로 지원되는 ‘아트 필터’ 기능은 토이포토, 팝아트, 소프트 포커스, 엷고 은은한 컬러, 라이트 톤, 거친 필름 등 6가지 효과를 지원한다. 대표적으로 ‘토이포토’ 기능은 사진의 주변부를 어둡게 해주는 ‘비네팅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팝 아트‘ 기능은 원색 컬러를 강하고 생생하게 표현, 강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에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트필터기능, 보다 자연스러운 셀카 촬영이 가능한 E-30으로 경기가 어려운 올해는 큰 돈 들이지 말고 개성 넘치는 “나만의 DIY 카드”를 만들어 가족, 친구에게 안부를 전할 것도 제안하고 있다(보도사진 및 아트필터 기능 활용 팁 참조).

아트필터’ 기능은 외부 모드 다이얼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사진을 찍기 전 LCD를 통해 효과를 미리 확인한 후 찍을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DSLR카메라답게 ‘아트필터’ 효과 사용 중에도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앵글의 제약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DSLR카메라 최초로 4:3, 16:9, 6:6 등 9가지 종횡비 중 원하는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 멀티 종횡비 설정기능을 지원, 사진의 앵글을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다. 이중 축 회전식 2.7인치 하이퍼 크리스탈 II LCD 모니터를 탑재하여 가로, 세로 촬영 모두에서 창의적인 앵글의 촬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급기종인 E-30은 플래그십 DSLR인 E-3의 이미지 품질과 고속 성능을 계승하고 있다. 특히, E-3에 탑재되었던 것과 동일한 11점의 트윈 크로스 센서를 탑재한 것이 장점이다. 트윈 크로스센서는 사진의 초점을 잡는 11개 점마다 가로, 세로로 엇갈린 크로스센서를 두 개씩 배치한 것으로 일반 센서보다 정밀도가 높다. 초당 5프레임의 고속 연속 촬영 및 1/8000초 고속 셔터를 이용한 촬영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밖에 하이스피드 이매져AF를 탑재, 초고속 라이브 뷰 촬영을 구현했으며, 라이브 뷰 촬영 시 사용 가능한 얼굴인식 AF 기능은 8명까지 얼굴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줘 인물 사진 촬영에 용이하다. 올림푸스DSLR카메라의 특징인 초음파 먼지제거 기능은 물론 5단계의 손 떨림 보정기능도 갖췄다.

새롭게 개발된 1,230만 화소의 고속 라이브 MOS 센서 및 TruePic III+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하였으며, 98%의 시야율과 1.02배율을 제공하는 대형 광학 뷰파인더를 갖추었다. 베터리1회 충전으로 650장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ISO 3,200을 지원하며 무게는 655g으로 중급 기종 중 가벼운 편이다.


함께 출시되는 신제품 렌즈 ZUIKO DIGITAL 14-54mm f2.8-3.5 Ⅱ는 하이스피드 이매져 AF 에 대응하는 고성능 표준 줌 렌즈다. 이 렌즈를 E-30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편리한 AF 라이브 뷰 촬영이 가능한 것은 물론 LCD 모니터에서 아트 필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비구면 렌즈 3매를 장착하였다. 모든 줌 범위에서 새롭게 도입된 원형 조리개 메커니즘을 통해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아웃 포커싱 촬영 시 뒤 부분의 흐릿한 빛망울이 원형으로 형성되는 등 고급스러운 이미지 성능을 가진 것도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은 ‘E-30’제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3인 1조, 총 5개조 15명 규모의E-30체험단을 모집한다. ‘E-30’체험단에게는2달 동안 E-30제품과 주이코 디지털(ZUIKO DIGITAL) 14-54mm f2.8-3.5Ⅱ 등 다양한 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매주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여 1등 조로 선발되면, 3명 전원에게 E-30 제품과 14-54mm f2.8-3.5Ⅱ 렌즈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올림푸스한국의 영상사업본부장인 권명석 상무는 “이번’E-30’ 제품의 출시는 올림푸스의 DSLR카메라 E-System이 완벽한 제품 라인 업을 갖췄다는 보여주는 상징성을 갖는다”며 “더욱 세분화된 강력한 DSLR카메라 제품 라인 업과 본격적인 DSLR카메라 소형 경량화 시대의 시발점이 될 ‘마이크로 포서드’ 등을 무기로 DSLR카메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올림푸스한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