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초보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파나소닉 ‘루믹스 G1’ DSLR카메라 출시

반응형

초보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파나소닉 ‘루믹스 G1’ DSLR카메라 출시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시스템을 탑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파나소닉 ‘루믹스 G1’ DSLR카메라 출시

파나소닉코리아(http://panasonic.kr, 대표 가토 후미오)는 DSLR 카메라의 무게와 크기를 줄여주는 마이크로 포써즈 시스템을 적용한 1300만화소급(유효 화소 1210만) ‘루믹스 G1’ DSLR카메라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또한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시스템을 탑재해 DSLR카메라에 익숙하지 않는 초보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 포써즈 시스템은 DSLR카메라 내부에 장착한 미러와 프리즘을 없애 카메라 본체의 두께를 1/2 정도로 줄이고, 본체와 렌즈의 무게도 줄여 작고 가벼운 DSLR카메라를 탄생하게 만든 최첨단 기술이다. 파나소닉코리아가 이 시스템을 탑재한 DSLR카메라를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처음 출시함으로서 국내 디카 유저들도 이제 마이크로 포써즈 시스템이 장착된 가벼운 DSLR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누구나 손쉽게 최적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시스템을 탑재했다. 인텔리전트 오토 시스템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추적해 자동 포커스를 맞춰주는 자동초점추적기능(AF Tracking)과 노출을 자동 조절해주는 인공지능노출보정기능(Intelligent Exposure), 피사체에 맞춰 씬 모드를 바꿔주는 인공지능장면선택기능(Intelligent Scene select), 얼굴인식기능(Face Detection), 감도를 자동 조절해주는 모션감지(Intelligent ISO), 광학식손떨림보정(MEGA-O.I.S.) 기능 등 6가지가 합쳐져 최적의 촬영환경을 만들어준다. 또한 풀타임 라이브 뷰(Live View) 기능을 탑재해 콤팩트 디카처럼 실시간으로 LCD로 확인할 수 있어 촬영 후 결과물에 대해서 사전에 예측 가능하다. 라이브 뷰 기능 지원으로 DSLR 카메라가 익숙하지 않는 사람들도 콤팩트 카메라 사용하듯이 LCD를 보며 쉽게 다룰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이사는 “국내 디카 유저들, 특히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를 선호하는 여성층에게 어필할 것으로 전망한다. DSLR카메라가 보급화 되고 있는 만큼 가족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쉬운 기능들을 살리면서 성능은 첨단화 시켰다”라고 밝혔다.

‘루믹스 G1’은 1300만 화소(유효 화소 1210만) Live MOS(17.3×13.0mm)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으며 마이크로 포써즈 마운트를 채용해 올림푸스 마이크로 포써즈 마운트와 호환 가능하다.

초당 3만번 움직이는 초음파 먼지제거 필터를 장착했으며 0.3초만에 피사체의 초점을 정확히 잡아주는 빠른 AF 스피드도 갖췄다. 디지털 4배줌, 엑스트라 2배줌을 지원하며 ISO(감도)는 3200까지 가능하다. 16:9 사이즈의 3인치 회전 LCD를 탑재했으며 화소수는 46만화소이다. 어느 각도에서나 LCD가 잘 보이는 기능(Free Angle)도 LCD에 장착했다. 전자식 뷰파인더는 14만화소급이며 시야율 100%가 지원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셀프 타이머는 2초 10초가 가능하며, 10초의 경우 자동 3장 연사 기능이 있어 단체사진 촬영시 편리하다. 색조, 밝기, 선명도를 총 11단계 조절하는 마이 컬러 모드가 있어 자체 편집도 가능하다.

RAW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어 촬영 후 보다 정확하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게 했다.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고화질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 출력단자를 탑재돼 HD-TV에 직접 연결 가능해 선명한 화질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저장방식은 SD/SDHC/MMC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며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약 330 장 촬영 가능하다.

바디 자체 무게는 385g이며 크기는 124.0×83.6×45.2mm(가로*세로*두께)이다.

루믹스 G1과 함께 출시되는 렌즈들은 크게 14-45mm 광각 렌즈와 45-200mm 망원렌즈가 있다. 초점거리 14-45mm(35mm 환산 시 28-90mm) 광각렌즈는 렌즈 밝기가 F3.5-F5.6이며 무게는 195g 밖에 되지 않는다. 14-45mm 렌즈는 루믹스 G1과 함께 패키지로 판매된다. 45-200mm(35mm 환산 시 90-400mm) 망원 렌즈 밝기는 F4.0-F5.6, 무게는 380g이며 향후 출시 예정이다.

루믹스 G1 카메라 바디와 14-45mm 렌즈를 패키지로 판매하며 가격은 130만원대이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디카 신제품 구입 후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을 등록하면 3년 무상 AS를 지원하고 있으며 구입문의는 02-533-8452로 하면 된다.

사진설명: 파나소닉 루믹스 G1


뉴스출처: 파나소닉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