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나이트 XV - 바이오연료로 달리는 최신 초대형 SUV

반응형


나이트 XV - 바이오연료로 달리는  최신 초대형  SUV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관련 상품 박람회인 `시마쇼 2008(SEMA2008)'에서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콘퀘스트 비히클(Conquest Vehicles)사가 바이오연료로 구동하는 최신 초대형 SUV,
‘나이트(KNIGHT) XV’를 공개했다. 콘퀘스트 비히클사는 초대형 수제식 명품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디자인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르카(Gurkha) 군용차량에서 영감을 받은 나이트 XV 모델은 초특급 럭셔리 수제식 차량으로 바이오연료로 동력을 제공받는 완전무장 SUV 차량이다. V10, 6.8리터의 엔진으로 구동하며 상업용 클래식 새시를 장착해 400hp의 마력과 498ft lbs의 토크를 자랑한다.


나이트 XV 모델의 가격은 295,000달러이며, 100대로 한정판매될 예정이다. 수공제작으로 완성까지는 약 1,500시간이 소요된다.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최상의 보안을 내세운 나이트 XV는 내장재로 윌튼 울(Wilton Wool) 고급 카펫, 스코틀랜드 최고급 가죽인 앤드류 뮤어헤드(Andrew Muirhead)의 가죽, 6방향 회의실 타입의 가죽좌석을 갖췄고, 사생활 보호기능을 갖춘 탠덤(Tandem) 선루프 유리, 측면 장착된 개인용 랩톱 거치대, LED 캐빈 조명, 알파인(Alpine) AM, FM, CD, DVD 내비게이션 및 블루투스 기기, TV 모니터, 나이트비전 및 후방 광학카메라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3(PS3)을 채택했다.


나이트 XV 모델의 캐빈은 283평방피트로 오늘날 시판 중인 대부분의 SUV 보다 넓고 큼직하다. 넉넉한 공간으로 여섯 명의 프로 농구선수가 탑승한다 해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한편, 나이트 XV 모델은 탄도강화 철강으로 제작되며 탄도섬유펜더, 범퍼, 최대 64mm의 두께의 투명방호유리 등으로 보안면에서도 최고급을 내세웠다.


출처 http://knightxv.net/documents/Conquest_Vehicles_Inc_KNIGHT_XV_Press_Release.pdf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