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소니 코리아, ‘Sony CineAlta Night 2008 in Busan’ 에서 새로운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F35 발표

반응형

 코리아, ‘Sony CineAlta Night 2008 in Busan’ 에서
새로운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F35 발표
-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 및 영화 관계자 100여명 초청
- 35mm CCD 센서 갖춘 본격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F35 공개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오는 10월 4일(토)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Sony CineAlta Night 2008 in Busan” 을 열고 35mm CCD 센서를 갖춘 본격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F35를 발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는 소니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 안상우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회장 등 영화, 방송, 영상 제작 및 촬영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 F35를 공식 선보일 예정이다.

시네알타 (CineAlta™)는 1920 * 1080 Full HD 영상과 24P 디지털 시네마 모드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제품군에 부여되는 소니의 트레이드마크로, F23에 이어 이번에 시네알타 라인업에 추가된 F35는 디지털 영화 및 TV 컨텐츠 제작에 이용된다.

기존에 소니에서 선보였던 시네알타 디지털 시네마 캠코더 HDW-F900은 최상의 화질과 예술적 영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널리 사랑 받은 바 있다. 해외에서는 조지 루카스의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2”가 HDW-F900을 이용해 촬영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05년 SBS 기획 드라마 “패션70’s”을 필두로, 2007년 MBC “태왕사신기”, SBS “로비스트” 등 각종 영화와 TV 컨텐츠 제작 현장에서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또 시네알타 카메라 F23은 비가 출연한 워쇼스키 감독의 영화 “스피드 레이서” 와 매튜 리브스 감독의 “클로버필드” 촬영에 이용됐고 국내에서는 이준기 주연의 영화 “해운대”가 F23 2대를 이용해 촬영하는 등 디지털 시네마 제작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번에 소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F35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35는 이전 모델 F23의 인체공학적 설계와 필름 스타일 설계를 이어 받았다. 본체 상단 또는 후면에 소니 SRW-1을 직접 장착할 수 있어 카메라와 카메라 레코더 사이에 번거롭게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 또 카메라 본체는 다양한 필름 카메라 액세서리와 호환된다. 전문 제작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이내믹 레인지가 기존 700% 에서 800%로 확대되었고 신호 대 잡음비가 향상되어 어두운 장면에서도 노이즈가 적다. 또 가변 프레임 속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1fps~50fps로 영상을 캡쳐하거나 녹화할 수 있다. 피사계 심도는 필름 카메라와 동일하므로 얕게 또는 깊게 조정할 수 있다.

소니 코리아 관계자는 “F35는 최상의 화질, 최고의 예술적 영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영화 및 영상 컨텐츠 제작자들의 바람을 실현할 수 있는 본격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다. 세계의 영화 축제로 자리잡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F35를 공식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국내 디지털 시네마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출처<소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