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소니 IP 뮤직플레이어, 복고풍 터치 컨트롤 인터페이스를 입혔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Sony)사가 선보인 IP뮤직플레이어는 새로운 뮤직 미디어 플랫폼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프로젝트 모델로 효과적인 쌍방향 디자인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둔 차세대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IP MP 003

데스크톱에 가상파일을 올려놓고 그것을 기기에서 검색한다. 파일 근처로 기기를 갖다 대면 액정화면에 파일 아이콘이 생성된다. 표시된 파일은 원본 파일 위치에 링크된다. 각각의 음악과 관련된 정보들이 2D 맵핑 포맷으로 표시된다. 이를 테면, 음악의 발생지와 세계지도가 연계되는 식이다. IP MP 003 모델은 사용자 기억 속에 있는 음악 지도와 평면상의 파일 지도와 링크시켜준다.


IP MP 006

‘직접/정확’, ‘자동’, ‘셔플/랜덤’ 의 기능을 대신하는 다양한 파일선택 모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2D 파일에 다트처럼 생긴 포인터를 사용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은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에서 요구하는 스킬과 찬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즉, 제어에 익숙해지기까지의 능동적 우연, 정확한 조작이 가능해졌을 때의 쾌감 등을 맛볼 수 있다. 숙련된다면 직접/정확한 조작도 가능하다.


미디어 단위로 음악을 감상하는 기존의 뮤직플레이어는 오늘날 방대한 라이브러리에서 파일을 선택하도록 고안되어 있다. 그 가운데 PC는 대표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꼽혀진다. 계층화된 파일구조를 GUI와 마우스로 조작하는 방법이 유효하다. 이에 비해, IP 뮤직플레이어는 범용 유저 인터페이스가 아닌, 뮤직플레이어에 특화된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와 그에 수반되는 기기의 형태를 제안한다.



출처 http://www.sony.net/Fun/design/activity/concept/interaction/project05/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