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소니, 환경기술과 콘셉트 디자인으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홍보!

반응형

염료감응 태양전지 (Dye-Sensitized Solar Cell)


소니(Sony)사는 빛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감광성의 연료를 사용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에 관한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기존의 실리콘 기반 태양전지와 달리, 염료에 감광성을 지닌 태양전지는 제조과정에 대형 진공공정 기계가 불필요하다. 또한 염료감응 태양전지는 코팅과 프린팅 공정으로만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전지를 생산할 수 있다.



바이오 배터리(bio batte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이오 배터리에 관한 결실의 일환으로 소니사는 포도당을 활용한 효소로 전기를 발생시키는 바이오 배터리를 선보인 바 있다. 이 바이오 배터리는 포도당을 원료로 사용해 50㎽의 전기를 발생시켜 가전기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특히, 포도당을 원료로 하기 때문에 설탕, 콜라, 사이다 등과 같은 제품으로도 전기를 생성시킬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소니의 친환경 전자제품군 ‘오도(od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환경을 앞세운 모델군인 ‘오도(Odo)'는 총 다섯 가지의 디자인 제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디자인은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제품이라는 콘셉트를 대변하며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 사회의식, 생태학 가치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생성하는 운동에너지와 즐거운 쌍방향 제품이란 기치 하에 미래를 위한 친환경 제품으로 영감을 주기 위한 제품군이기도 하다. 한편, 사용자가 기기를 움직이거나 회전시켜 전기를 생성시키는 운동에너지는 새로운 형식의 놀이문화 혹은 에너지절감을 앞세운 엔터테인먼트로 창출될 가능성이 높다.

 

출처 http://presscentre.sony.eu/Content/Detail.asp?ReleaseID=260&NewsAreaID=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