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아우디, 거대한 오디오로 변신하는 Audi O 컨셉트 카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우디(Audi)에서 콘셉트 카를 내놓았다. 오디오 장비와 운송을 결합한
아우디의 콘셉트 카 아우디 오(Audio O)는 체코 공화국 출신의 디자인 칼리지 학생 온드레이 지렉(Ondrej Jirec)이 설계했다. 온드레이 지렉은 2008년부터 캘리포니아 주 패서디나에 위치한 아트 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Art Center College of Design)에서 자동차 디자인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Audi O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오디오 시스템과 세련되고 스포티한 4인승 해치백 자동차를 결합한 콘셉트 카이다. 차 외부 디자인은 아우디의 고유한 스타일링 테마를 채용하고 있는데, 특히 LED 전조등 사이에 정사각형 그릴이 깔끔하게 자리 잡고 있다. 바닥 모서리까지 유리창으로 처리된 차량의 문이 특히 눈길을 끌며, 이로 인해 차량의 측면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차량의 후면의 해치백 도어는 직사각형의 아우디 그릴의 디자인을 모방하고 있다. 아우디의 2005년 슈팅 브레이크 콘셉트(Shooting Brake concept), 애플 아이팟과 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소스들이 Audi O의 스타일링에 영향을 미쳤다.


차량의 천장을 외부가 한눈에 들어오는 유리로 처리해서 자연채광이 실내로 들어오게 제작했기 때문에 Audi O 콘셉트 차량의 인테리어는 밝고 환하다는 느낌을 준다. 강력한 사운드 시스템을 방해할 수 있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이중 방화벽에 의해서 승객 구획과 엔진 구획이 분리되어 있다.


Audi O 콘셉트 카에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독특한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 내장된 650 GB 하드드라이브에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차된 상태에서 블루투스 시스템을 이용해서 두 대 이상의 Audi O 차량을 연결해서 보다 넓은 지역에서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호스트 Audi O차량은 사운드를 송출하는 소스가 되고 다른 차량들은 스피커의 역할을 하게 된다.


Audi O 콘셉트 카는 연비가 높은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구동렬(drivetrain)을 채용하고 있다.


출처  http://diseno-art.com/encyclopedia/concept_cars/audi_o.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