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아이리버! 내비게이션 NV Life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쉽고 간편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췄다

가독성 높은 UI 레이아웃과 조작부 왼쪽 설치로 운전 중 간편하고 쉽게 이용 가능
화면밝기 자동 조정 기능 및 보안설정 기능 등 실용적인 기능 탑재
아이리버만의 PhotoMap 기능으로 사진만으로 원하는 장소로 안내

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은 26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쉽고 간편한 내비게이션 아이리버 NV Life(엔비 라이프)를 출시했다.

아이리버가 선보이는 두번째 내비게이션 제품인 NV Life는'Simple & Easy'(쉽고 간편한) 이라는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개발 단계에서부터 기존 NV 유저들의 피드백을 취합해 대폭 수렴, 반영한 제품이다.

NV Life는 길안내 및 편리한 UI 등 내비게이션의 기본적인 요소에 충실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운행 중 운전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도록 왼쪽에 조작부를 배치했으며, 내부의 기본 UI 레이아웃도 가독성이 높도록 설계하여 편리함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메뉴, 볼륨 등 각종 편의 버튼 외에도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음소거, FM트랜스미터를 온, 오프하는 기능의 아이콘을 화면 위에 배치하여 빠른 조작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설정 시간에 따라 LCD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 가능하여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가시성을 개선하였다.

쉽고 간편함을 강조한 제품답게, NV Life의 본체는 운전자의 다양한 설치 환경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다. 운전자들이 차 안에 내비게이션을 설치 할 때, 차량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원하는 운전자들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 NV Life는 빌트인설치가 가능하도록 매립이 유연한 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심플한 본체 위에 접시들이 놓여 있는 듯한 키를 배치하여 운행 시 버튼이 손가락의 곡면에 안착되게 하였다.

또한, 제품 보안 시스템과 A/S서비스가 긴밀하게 연계된 것 또한 아이리버 내비게이션만의 특징이다. NV Life에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이 탑재 되어 있으며, 비밀번호 분실 등의 사유로 A/S센터에 제품을 의뢰하는 경우, 레인콤은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도난 제품 여부를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A/S센터에서 도난제품으로 확인되면, 제품은 A/S신청자가 아닌 원래 주인에게 전달된다.

아이리버의 내비게이션 제품에 탑재된 PhotoMap(포토맵)은 원하는 장소의 사진을 내비게이션에 저장하면, 아이리버에서 제공하는 GPS PHOTO EDITOR를 통하여 사진에 GPS정보를 담아 길 안내를 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평소 가고 싶었지만 장소명을 몰라 길을 찾기 어려웠던 곳이나 처음 가는 길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다. 사진은 운전자가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하거나, 아이리버 웹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는 PhotoMap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800x48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NV Life는 177.8mm 크기의 WVGA LCD를 탑재, 맵피 유나이티드의 상세 지도와 각종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음악재생, 동영상 재생, DMB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 이외에도, 화면밝기 자동 조정 기능 및 보안설정 기능 등 실용적인 기능이 추가되어있다.

레인콤 김경렬 마케팅이사는 "NV Life는 기본 기능을 위주로 처음부터 쉽고 편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설계한 제품"이라고 말하며,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기능뿐만 아니라 아이리버만의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기능적 기준과 감성적 기준을 모두 만족 시키는데 중점을 둥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어렵고 복잡한 기능보다 간단하면서도 핵심적인 기능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친절한 운전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NV Life출시 기념 이벤트로 'NV Life 체험단' 행사를 개최한다. 체험단 응모는 네비인사이드(www.navinside.com), 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 네비가(www.naviga.co.kr)를 통해 가능하며, 각 커뮤니티 3곳에서 7명씩 총 21명의 체험단을 선정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3월 26일부터 진행된다.

NV Life의 소비자 가격은 2GB 제품은 328,000원, 4GB는 358,000원이며, TPEG이 가능한 제품은 2G 358,000원, 4G 378,000원이다. 구성품은 SD카드 2GB/4GB, 전용 차량 거치대, 차량 전원 케이블, DMB 안테나 등이다. 또한, NV Life 출시기념으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2008년 5월 10일까지 TPEG 무상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는 4월 10일부터 아이리버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며, NV Life 구매자 중 제품등록을 한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
출처 : 레인콤
☞ 클릭! 네비게이션 브랜드별 히트 모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