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올림푸스한국, 초소형·초경량 DSLR카메라 E-420 전세계 동시 발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고 가볍지만 빠르고 강하다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DSLR카메라 E-systems의 새 엔트리급 모델인 E-420과 자체 렌즈 브랜드인 주이코 디지털(Zuiko Digital) 신제품 25mm f2.8 단렌즈를 전세계 동시 공개했다. 또한 일반 콤팩트 디카 사용자도 어떠한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풍부한 색감과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배려한 콤팩트 카메라 11종도 함께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420'은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DSLR카메라로 무게가 375g(본체기준)에 불과하다. 성능과 화질은 뛰어나면서도 가볍고 조작이 간편해 DSLR카메라 초보자 및 여성, 가족용 DSLR카메라로 최적인 제품이다. 올림푸스한국은 'E-420'을 통해 기존 전문가용 카메라로만 인식되던 DSLR카메라의 보급 및 시장 확대에 앞장서 나간다는 방침이다. .

또한 'E-420'은 1,180만 화소(1,000만 유효 화소)의 라이브 MOS센서를 장착해 고화질과 함께 풀타임 '라이브 뷰'와 얼굴인식AF를 지원한다.. 또한 렌즈 교환식 DSLR 카메라에서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로 먼지 제거 기능을 꼽을 수 있는데, E-420은 현존하는 DSLR 카메라 중에서 가장 강력한 초음파 진동식 먼지 제거 기능인 SSWF(Super Sonic Wave Filter)를 탑재하고 있다. 이 기능은 이미지 센서에 장착된 방진필터에 초음파 진동을 주어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기능으로 센서에 흡착된 먼지로 인해 촬영된 사진에 검은 반점이 나타나는 현상을 미리 방지해 준다.

디스플레이 부분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176도 광시야각과 햇빛이 강한 곳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2.7인치 하이퍼 크리스탈2 LCD를 탑재했다. AF성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되어 빠르고 정확한 AF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얼굴인식 AF기능도 추가되었다. 이미지 처리엔진은 트루픽 III 엔진을 사용, 정밀한 이미지와 고감도에서의 우수한 화질을 동시에 잡았다.

엔트리급 DSLR 모델인 만큼 휴대성 강화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소형화된 BLS-1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다. 배터리의 부피는 작지만, 우수한 전원 관리 능력으로 약 500매의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DSLR 카메라의 두툼한 그립부를 과감히 없애 부피를 줄이면서도, 사용감에 있어 예전의 필름 카메라와 같은 향수를 느낄 수 있다. 대신 손잡이 부문에 고무 그립을 장착해 촬영시의 안정성을 높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날 올림푸스가 E-420과 함께 공개한 주이코 디지털의 신제품 25mm 렌즈(35mm환산 필름카메라 50mm 표준렌즈)는 조리개 개방수치가 F2.8로 밝은 편이며, 25.5mm의 두께와 95g의 초소형 경량 렌즈로 휴대성을 대폭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25mm렌즈의 출시로 올림푸스의 디지털 렌즈군은 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이 밖에 올림푸스한국은 ▲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3∼7배 줌 등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뮤 시리즈 3종(뮤1020, 뮤1010, 뮤840), ▲ 세계 최초 20배 광학줌을 탑재한 프리미엄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1종(SP-570UZ), ▲사용이 간편한 슬림사이즈의 보급형 FE 시리즈 5종(FE310, FE320, FE330, FE340, FE350), ▲방수 및 충격흡수에 강한 카메라 2종(뮤850SW, 뮤1030SW) 등 총 11종을 공개했다.

이번 올림푸스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얼굴 인식 기술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멋진 인물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초점을 맞추는 '얼굴 자동인식' 기능과 ▲얼굴과 배경의 노출을 인식해 자동으로 제어하는 '역광 자동 조정기능' 기능 등, ▲자연스럽게 웃는 순간을 카메라가 스스로 포착해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일샷' 기능, ▲얼굴 인식 플래쉬 등을 탑재, 인물에 강한 올림푸스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의 명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과 개성을 중시하는 사용자 층을 겨냥해 더욱 화려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올림푸스한국의 조범구 영상사업본부장은 "'E-420'은 최경량, 최소형의 휴대성에 동급 최강의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모델로 여성용 및 초보자용, 가족용 DSLR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 차별성을 기반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진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함께 전개해 나감으로써 올 상반기 DSLR 및 콤팩트 카메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오디오 졸업입학 사진 콘테스트 미오디오 졸업입학 사진 콘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