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의 초콜릿 제조사인 티롤(Tirol)은 DIY 컨셉의 초코릿을 선보였다. 티롤은 소비자가 직접 찍은 사진을 온라인상에서 맥스타일(MacStyle)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원하는 스타일로 꾸민 뒤, 이를 미니 초콜릿의 포장지로 하여 자신만의 유일한 초콜릿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아이디어는 한 때 여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스티커 사진에서 착안한 것이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전용 웹사이트인 데코초(DecoCho, 데코레이션 초콜릿)에 접속하여 사진을 업로드 한 후(업로드는 세 장까지 가능하다), 이를 스티커 사진처럼 자신이 원하는 대로 편집하면 된다. 2주에서 3주 정도만 기다리면 자신이 만든 포장지로 덮여 있는 티롤 초콜릿을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컴퓨터 초보자도 쉽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진 편집은 마우스로만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초콜릿을 주문제작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도 20달러로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다.
이처럼 손쉬운 디지털 맞춤 주문 방식이 현재 일본에서는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전화에서 시작된 이 열풍은 자동차와 일상생활에 소용되는 모든 제품에까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CScout Japan
반응형
'▣아이디어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게 흔들어야 꺼지는 자명종 (0) | 2008.03.03 |
---|---|
여행이나 캠핑장소에서 유용한 사이렌과 LED 불빛, 휴대폰 충전이 가능한 라디오 (0) | 2008.03.03 |
日 반다이 社, 휴대용 운세 측정기 출시 예정 (0) | 2008.02.28 |
미래형 지문 인식 신용 카드 개발 (0) | 2008.02.26 |
손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신개념 우산 ‘누브렐라’ (0) | 2008.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