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세계최초 360도 파노라마 프로젝션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지털 영상과 이미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뿐 아니라 모든 형태의 비디오 영상에서도 혁명을 불러왔다. 디지털 세상이 새로운 영역으로 이동하면서 쌍방향 시네마 리서치 그룹인 아이시네마(iCinema)와 프로젝션디자인(Projectiondesign)은 다양한 시각에서 보다 나은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초기 이들 업체는 두 개의 인공물인 선진 가시화 및 상호환경(Advanced Visualization and Interaction Environment, AVIE)과 아이돔(iDome)에 주력했다. AVIE는 최초의 360도 입체 파노라마 프로젝션으로 3D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직경 35피트에 높이가 13피트인 원통형 은막 스크린과 7개의 PC와 12개의 F1+ 프로젝터를 사용한다.


반면 아이돔은 직경 13피트의 섬유유리 돔을 사용, 360 x 180도의 프로젝션을 표현할 수 있다. F30프로젝터로 아이돔의 HD (1920 x 1080) 해상도 성능을 자랑할 수 있으며, 비디오 클립의 서라운드 3D 광경은 쌍방향 설정기능을 이용해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분류 및 편집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제품은 대형 영화 및 컨퍼런스 홀 그리고 쇼핑센터에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일 것이다.


출처 Gizmo Watch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