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기기

3G 셀룰러 방식으로 비디오 영상을 중앙국에 전송하는 ‘착용 가능한 CCTV’ 재킷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국의 한 업체가 3G 셀룰러 방식으로 비디오 영상을 중앙국에 전송하는 ‘착용 가능한 CCTV’ 재킷을 선보였다. 제작업체에 따르면 신제품 WCCTV 3G Covert Backpack은 이동 중인 용의자에 대한 증거자료를 녹화해야하는 경찰요원에게 이상적이라고 한다. 이 재킷 상의 주머니에는 눈에 띄지 않는 방식으로 각종 신체 부착 가능한 와이어리스 CCTV 테크놀로지가 가득 채워졌다.


장비의 중앙 부분에는 튼튼한 콤팩트 플래시 카드를 사용하여 디지털로 경찰 요원이 필요한 영상 및 음성으로 증거자료를 녹화할 수 있게 했다. 3G 모바일 폰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영상과 음향을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상사가 모니터할 수 있으며 또한 실시간으로 상황을 판단하여 필요인력을 파견하거나 현장 요원에게 가능한 이동 경로를 조언할 수 있다.


와이어리스 CCTV는 또한 선택용 GPS 수신기를 통합하여 현장 요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여러 명의 요원들의 정확한 위치와 그들이 보내는 각각의 실황 비디오와 오디오를 바탕으로 상사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적절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Panic 알람 버튼을 누르면 현장 요원은 상사에게 당장 도움이 필요하다고 통보할 수 있다. 작전이 끝날 때쯤 되면 증거용으로 데이터를 손쉽게 백업하여 문서작업의 수고를 덜어주는 등 범죄 수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장비이다.


출처 Cellular 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