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제품

세계 최초의 초소형 아연공기연료전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17. 11:4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연 전지 제조회사인 파워 에어(Power Air)社는 회사 최초의 상용 제품인 ZPAC 40, 공기아연 파워팩을 발표했다.


ZPAC 40은 AA사이즈의 알카라인(alkaline) 건전지 40개와 같은 정도의 전원을 제공한다. 이는 휴대전화를 10배 이상 더 빠르게 완충할 수 있는 양이다. 또한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셔츠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셀팩(CellPAC)’을 사용한다.


ZPAC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전원 출력단자 없이도 언제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소형 USB 포트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여행중이거나 비상시에도 쉽게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소형 USB와 호환이 되지 않는 기기의 경우에는 어댑터를 이용하여 연결이 가능하다.


외부 충전기의 크기는 102 x 63.5 x 19mm이며 무게는 약 310g이다. 전원 공급 가능시간은 90일이며 발전에 사용되지 않을 경우 충전기는 2년 까지 전원을 유효하게 저장할 수 있다. 연료전지는 충전기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재활용이 가능하다.   


파워 에어(Power Air)社 본사는 캘리포니아, 리버모어(Livermore)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구소는 밴쿠버(Vancouver)에 있다.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역동적인 조직력을 자랑하는 파워 에어는 고성능의 아연공기연료전지(Zinc Air Fuel Cell, ZAFC)를 개발하고 상용화함으로써 청청 에너지 개발 분야에 있어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연공기연료전지는 휴대용 전화기, 이동식 발전기기, 소형 운송수단에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이다.


출처 Far East Gizm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