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AMD, ATI 모빌리티 라데온TM HD 3000 시리즈발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PC를 위한 업계 최초의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1 지원 그래픽 프로세서
다이렉트X 10.1 및 PCI 익스프레스2.0 지원으로 혁신적인 HD 멀티미디어 성능 구현
AMD의 차세대 노트북 플랫폼 '퓨마'에 최적화되어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

AMD는 금일 노트북PC 상에서 고해상도의 게이밍 및 비디오 재생을 구현하는 새로운 그래픽 프로세서인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ATI Mobility Radeon HD 3000 serie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400 시리즈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600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싱 성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HD 영상을 구현, 업무 및 게임 등을 위해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요구하는 노트북 사용자들을 만족시킨다. 특히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업계 최신 표준 기술을 사용, AMD가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출시할 노트북용 플랫폼인 '퓨마(Puma, 코드네임명)'에 최적화됐다.

AMD의 그래픽 제품 그룹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AMD의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지금까지 출시해온 노트북용 그래픽 솔루션 중에 가장 뛰어난 성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AMD의 기술 리더쉽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라며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노트북 상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1(Microsoft DirectX 10.1) 및 PCI 익스프레스2.0(PCI Express 2.0)을 지원해냄으로써, 독보적이며 혁신적인 업계 표준 기술을 제공하게 됐다. AMD는 또한 통합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연결을 최초로 지원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AMD의 이러한 새로운 모바일 그래픽 기술은 아수스(ASUS)와 같은 업계 선두의 노트북 제조업체들이 노트북 상에서 차세대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갖추고, 뛰어난 비주얼 경험을 구현해줄 새롭고 강력한 기술 사양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1의 강력한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현실감 넘치는 차세대 HD 게이밍을 구현해준다. 특히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최신 3D 게임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보다 뛰어난 현실감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라이팅(lighting) 및 렌더링(rendering)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수준 높은 비주얼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이렉트X 10.1를 지원한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000 시리즈는 또한 새로운 PCI 익스프레스 2.0 를 지원, PCI 익스프레스 1.1과 비교하여 보다 빠른 처리속도(throughput) 및 뛰어난 전체 시스템 성능을 가능하게 하므로 고성능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노트북 사용자들은 ATI 아비보(Avivo) HD기술을 통해, CPU는 자유롭게 다른 작업에 사용하면서, 그래픽 프로세서만으로 최신 블루-레이(Blu-ray) 및 HD-DVD를 풀HD 1080P 해상도 상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디지털 출력에 대한 폭넓은 선택이 제공되어, 사용자들은 노트북 플랫폼 상에서 DVI, HDMI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와 같은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기로의 연결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매니아들을 위해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배터리 효율성 및 최상의 와트 당 성능도 제공한다.

한편, AMD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될 CES2008 행사에서 향후 출시할 노트북 플랫폼 '퓨마(Puma)'를 시연 중에 있다. ATI 모빌리티 HD 3000 시리즈 그래픽은 퓨마 플랫폼 상에서 AMD 튜리온 울트라 노트북 프로세서(AMD Turion Ultra notebook processors) 및 곧 출시될 AMD RS780 칩셋과 결합, 보다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성능 및 에너지 효율적인 모빌리티를 구현하게 된다. 퓨마의 출시는 2008년 2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