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IT

'2007 네이버후드 어워드' 개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 네이버후드 어워드' 개최
양질의 콘텐츠 제작·공유해 인터넷 문화에 기여한 우수 이용자 선발
이용자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단 공동 선발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은 2007년 한 해 동안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양질의 지식 정보와 콘텐츠를 제작·공유함으로써 국내 인터넷 지식 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 이용자를 선발하는 '2007 네이버후드(NAVERHOOD) 어워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 UGC기반의 총 11개 서비스에 활발히 참여했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후보 추천부터 향후 시상식 행사까지 이용자들의 직접 참여와 관심을 통해 이뤄진다.

이에, 이용자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2008년 1월 1일까지 서비스 별 우수 이용자를 추천하고, 2008년 1월 7일부터 1월 18일까지 이용자들의 투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오는 1월 31일 각 서비스 별로 1명씩 '네이버후드'가 선정되게 된다.

특히, 회사측은 '네이버후드' 를 선발하는 심사위원단을 손석희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소설가 황석영, 가수 이효리, 사진작가 김중만 등 사회 각계 각층의 전문인과 유명인사 20여 명으로 구성해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자신이 추천한 사람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될 경우 10만원 상당의 네이버 책 쿠폰을 지급하는 한편 최종 선발된 11명의 '네이버후드' 에게는 150만원의 상금과 네이버 책 쿠폰, 감사패를 수여하고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우수 콘텐츠를 전시할 계획이다.

NHN 조수용 CMD부문장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네이버후드 어워드'는 2007년 한 해 동안 네이버의 각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빛나는 활동을 펼친 이용자들과 기쁨과 명예를 함께 나누는 자리" 라며 " 앞으로도 이용자와 함께 발전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