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노트북주변기기,마우스,키보드

펜의 움직임을 전부 필사해 PC에 전송해주는 모바일 노트테이커(Mobile Notetaker)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갑자기 떠오른 생각이나 그림을 정리하기 위해 사람들은 종이에 메모를 한다. 그러나 종이는 내구성이 약해 일시적인 저장수단에 지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모바일 노트테이커(Mobile Notetaker)는 펜의 움직임을 전부 필사해 PC에 전송해주는 기기이다. 아무 노트에나 모바일 노트테이커를 끼운 다음에 필기를 하면 모든 준비는 다 된 것이다. 노트에 적은 글이나 그림은 모두 LCD 창에 디스플레이 되며 바로 내부 메모리에 저장된다. 저장된 데이터는 컴퓨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 문자 판독기)을 통한 편집도 가능하다.


모바일 노트테이커는 모바일 방식과 커넥티드 방식 두 가지로 작동된다. 모바일 방식하에서 사용자들은 회의나 강의 또는 컨퍼런스에서 노트한 내용을 캡쳐하고 스케치하고 저장할 수 있다.


커넥티드(Connected) 방식은 제품과 PC 또는 노트북을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때 사용한다. 사용자들은 손으로 쓴 노트나, 스케치, 전화번호 등을 컴퓨터에 업로드하고 편집할 수 있다.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메모나 노트, 스케치한 것을 전자우편이나 LAN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Microsoft? Word)나 아웃룩(Outlook)을 이용하여 직접 작성할 수도 있으며 ICQ 메신저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정보를 나눌 수도 있다.


표준 사이즈의 종이가 아니더라도-편지봉투, 오래된 영수증, 종이 쇼핑백 조각 등-모든 종류의 종이에 당신이 쓴 메모는 모바일 노트테이커를 통해 인식하고 저장할 수 있다.


모바일 노트테이커가 있는 한 당신의 모든 아이디어는 기록될 수 있으며 두 번 다시 잃어버릴 일이 없을 것이다.


출처 Think gee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