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멀티미디어

레인콤, 최강 콘텐츠와 귀족적인 퍼플 컬러로 진보한 전자사전 D27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13. 16:4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전자사전의 핵심 기능인 사전 콘텐츠를 강화하고 검색기능을 갖춘 최강 전자사전 ‘딕플 D27’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딕플 D27’은 새로운 퍼플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갖췄을 뿐 아니라 강력한 어학 콘텐츠와 학습기능, 편리한 검색 기능을 대거 강화해 연말, 졸업 등을 위한 베스트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딕플 D27’은 무엇보다 충실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어학 학습 지원 능력이 강화 됐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콜린스·랜덤하우스 영영사전은 물론 두산동아 일한·한일 사전,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의 중한/한중 사전 등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일어·중어 4개 언어에 대한 핵심 사전 콘텐츠를 모두 탑재해 더욱 완벽하게 어학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영어·일어·중어에 대한 원어민 육성에 가까운 발음을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어와 문장의 청취 속도 조절 기능도 지원된다. 청취 속도 조절 기능은 엑스파미디어社의 QBS(Qbigsound) Speed Control 기술을 채용하여 빨리 듣거나 느리게 들어도 발음이 뭉개지지 않고 명확하게 들리도록 해 듣기와 말하기 학습 지원 기능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MP3 동시 지원 기능이 가능해 MP3나 라디오를 듣는 동안에도 사전 검색은 물론 E-book, 포토뷰어, 전자수첩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1.1GB의 넉넉한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메모리 카드를 구입하지 않고도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사전 사용 중 어느 화면에서라도 평소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로 이동할 수 있는 ‘마이 메뉴(My Menu)’ 기능도 제공되어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 추가사전’ 기능을 통해 사전에 없는 신조어나 사전과 다른 뜻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직접 등록할 수 있어 시대에 따라 변하는 언어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지원된다. 한글로만 검색해도 정확한 외국어 철자를 찾아주는 ‘차이코프스키’ 기능이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뇌파를 이용한 기능성 음악서비스인 비타민(Btamin)을 내장, 유저들이 한결 안정된 심리 상태에서 전자사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리버 제품답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신조어 등 콘텐츠와 제품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으며,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완충 시 mp3는 27시간, 사전부는 17시간 동안 사전을 사용할 수 있다.

레인콤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D27은 4개 언어 전 분야의 핵심 사전 콘텐츠를 탑재함으로써 최강의 콘텐츠 파워를 가진 전자사전으로 보다 완벽한 어학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이는 아이리버 딕플 디자인의 세련미와 결합되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27 소비자 가격은 278,000원이며 구성품은 본체, 이어폰, 파우치가 포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