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야후! 코리아 "플리커(Flickr)에서 쉽고 재미있는 사진편집을"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사진편집 서비스 피크닉과 제휴해 종합적인 사진편집 기능 제공
사이즈 및 노출변경, 색 보정, 글씨삽입, 효과 등 편리한 사진 편집 지원
플리커 사진 편집 탭에서 사용 가능, 편집본 저장 및 원본회복도 OK

야후! 코리아(대표 김진수)는 세계적인 사진공유 사이트인 플리커(www.flickr.com)가 온라인 포토편집 서비스 피크닉닷컴(www.picnik.com)과 제휴해 플리커 안에서도 다양한 사진편집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전세계 사용자들은 플리커 내에서 사이즈변경, 자르기, 노출변경, 적목 보정과 같은 일반 편집 기능은 물론, 도형, 액자, 글씨삽입, 필터 및 흑백, 세피아, 로모, 다양한 효과 적용하기 등 피크닉만의 강력한 편집 기능들을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에 사진 편집 기술이 없는 사람도 손쉽게 사진을 수정하고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피크닉은 포토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을 바꾼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웹 기반의 포토편집 서비스이다. 강력한 포토 편집 툴이 특징이며 쉽고 빠른 접근으로 화질보정, 편집, 출력 등이 가능하다. 특히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모질라 등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와 윈도우, 맥킨토시, 리눅스 등 다양한 PC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미 많은 플리커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피크닉닷컴의 편집 기능은 앞으로 플리커 내 사진 편집 탭에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플리커 이용자들은 편집된 사진들을 자신의 플리커 계정에 저장 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플리커 프로 이용자들은 원본사진 위에 덮어 쓸 수도 있으며 피크닉의 "퍼펙트 메모리"를 사용해 이전에 했던 편집이나 특수 효과들을 제거하고 재편집 해 원본상태로 만들기도 가능하다.

야후! 코리아 김 제임스 우 사장은 "피크닉의 고급 편집 기능을 플리커 내부로 끌어들인 것은 이용자들에게 완전한 사진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세계의 눈'(eyes of the world)이 되겠다는 플리커의 비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욱 새로워진 피크닉 편집툴은 한국어를 비롯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어, 이태리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총 8개 국어로 사용 가능하다.
유용한 야후툴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