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TG삼보, 차량용 블랙박스 2종 출시

반응형


TG삼보, 차량용 블랙박스 2종 출시
스마트 네비게이션, 디지털운행기록장치 등 스마트카 솔루션 시장 진출 
 
TG삼보컴퓨터는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스마트카 토탈 솔루션’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TG삼보는 스마트기기의 적용분야가 넓어짐에 따라, 자동차와 스마트기기의 결합을 통해 자동차의 운행 기록을 비롯한 각종 위치정보를 관리하여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도와주는 차량용 스마트 솔루션 사업을 진행한다.

그 시작으로 차량용 영상기록장치인 블랙박스 2종을 우선 출시하고, 후속으로 디지털운행기록장치(Digital TachoGraph), 스마트 네비게이션 등 ‘스마트카 솔루션’용 제품을 속속 출시, 향후 이를 통합한 ‘스마트카 토탈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TG삼보가 만들면 다르다
차량용 블랙박스 2종 출시
TG삼보는 스마트카 솔루션 구축의 일환으로 개발중인 차량용 블랙박스 2종을 17일 출시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차량용 블랙박스는 차량의 진행 방향에 맞춰 주변 환경을 촬영하는 보급형 1채널 모델과 전면과 후면을 촬영을 지원하는 고급형 2채널 모델 등 총 2종을 선보였다.

보급형 제품은 차량 내부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메탈재질의 드럼형 제품으로 블랙박스로서 꼭 필요한 기능만을 골라 담은 실속형 제품이다. 3차원 충격센서와 200만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으며, 평상시에는 1분간의 영상을 녹화하고, 급발진, 급제동, 충격 등 이벤트 발생시 전후 10초간, 총 80초간의 영상을 별도의 공간에 안전하게 녹화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강제녹화버튼을 통해 위기 발생시 사용자 조작에 따라 별도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고급형 제품은 외부장착에 따른 배선의 문제를 해결하여 차량의 외관을 해치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보급형 제품이 지원하는 기본 성능 외에도 전후방을 동시에 HD화질로 녹화되는 2채널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특히, 블랙박스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고급형 제품의 내부에는 별도의 메모리 포맷 기능을 탑재, PC를 거치지 않고 직접 메모리 용량을 관리할 수 있는 있도록 하여 운전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차량용 토탈 솔루션 통해 미래 스마트카 시장 견인
TG삼보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스마트카 토탈 솔루션’은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차량운행기록계 등으로 분화된 서비스를 하나의 디바이스로 통합하여 운행 정보를 관리,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의 차량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TG삼보의 ‘스마트카 토탈 솔루션’은 차량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와 네비게이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에서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운행거리, 운전 스타일, 차량 상태, 주행 영상 등을 분석해, 차량의 소모품 교체주기, 차량 고장유무, 차량 운행거리 등을 관리하여 운전자가 최적의 상태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줄 뿐만 아니라, 각종 사고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TG삼보 마케팅&컨슈머실 우명구 상무는 “IT전문기업인 TG삼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스마트카 토탈 솔루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차량용 블랙박스 출시를 시작으로 스마트 네비게이션, 디지털운행기록장치 등을 출시를 통해 관련 기술 축적, 최고의 차량용 토탈 솔루션을 선보여 미래 스마트카 시장을 견인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