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간의 움직임을 통해 에너지를 생산해낼 수 있다는 사실과, 많은 사람들이 휴대 기기 충전을 위한 에너지를 항상 필요로 한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위스콘신 대학(University of Wisconsin)의 연구진들은 인간의 보행을 통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하는 장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위스콘신 대학의 기계공학 부교수인 탐 크루핀컨(Tom Krupenkin) 교수는 인간의 전력질주를 통해 노트북이나, 손전등, 휴대폰 등을 충전하기에 충분한 전력이 생산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기술로 인간의 보행을 통해 액체가 움직이는 과정에서 ‘역전기습윤(Reverse Electrowetting)’ 기술을 통해 약 20와트(watts)의 전력을 생산해 내는 신발이 연구 중에 있다.


이 기술의 개발자들이 인스텝 나노파워(InStep NanoPower)社를 설립하여, 말 그대로 걸으면서 충전하는 “워크 앤 차지(Walk and Charge)”라는 첫 상품을 기획하고 있다. 이러한 장치를 통해 노트북, 휴대폰 등을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된 핸드폰은 기존에 비해 10배 이상 오래갈 것으로 본다.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장치의 코드와 신발을 연결하는 부분이데, 이 또한 밑창 부분에 탈부착이 가능한 배터리 팩으로 해결할 수 있으리라 본다.


http://www.coolest-gadgets.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