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기기

와일드차지 사의 모토로라 레이저 휴대폰용 무선 충전패드

반응형

와일드차지 사의 모토로라 레이저 휴대폰용 무선 충전패드 (1)



 

무선충전은 매력적인 아이디어가 아닐 수 없다. 지저분한 전선과 충전기를 버리고 무선 충전 패드를 사용해보라. 무선 충전패드는 패드 위에 충전할 기기를 놓아두기만 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무선 충전기 구상은 몇 년 동안 거론되어 오던 아이디어였지만, 상용화가 더디게 진행됐다. 하지만 와일드차지(WildCharge)사는 아이팟 나노(iPod Nano)의 어댑터와 함께 모토로라의 레이저(RAZR)휴대폰의 무선충전시스템을 곧 제공할 예정이다.


충전기와 휴대폰 거치대를 단자에 꼽는 대신, 와일드차저(Wildcharger)는 테이블 위에 놓기만 해도 휴대용 장비를 충전할 수 있다. 충전패드는 전압을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장비를 효율적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가전 장비들은 현재 충전 패드를 사용해서 자체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없기 때문에, 호환이 가능하게 제작되거나, 어댑터를 필요로 한다. 모토로라 레이저 휴대폰의 어댑터는 휴대폰 배터리 커버와 와일드차지 기술이 적용된 어댑터와 교체하면 된다. 휴대폰 뒤쪽에 콘택트 포인트가 패드의 얇은 전도성이 있는 표면과 접촉되면 충전이 된다.


충전패드의 크기는 가로 8 세로 6 인치이며, 소형 장비 5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와일드차지 사의 모토로라 레이저 휴대폰용 무선 충전패드 (2)


 

와일드차지 사의 제품들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무선충전 패드의 가격은 미국 달러 59.99달러이며, 어댑터의 가격은 미국 달러 34.99달러이다. 어댑터의 경우 충전할 장비 한 대 당 하나의 어댑터가 필요하다. 또는 패드와 어댑터가 각각 한 개씩 들어 있는 콤보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콤보 패키지의 가격은 미국 달러 89.99달러이다. 와일드차지 사는 많은 유명한 휴대장비들이 와일드차저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할 수 있게 범위를 확대할 목표를 갖고 있다.


만약 당신이 모토로라의 레이저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았다면, 무선 충전기를 지원하는 몇 몇 똑똑한 장비들, 예를 들면 쿼드차지(Quadcharge)와 같은 장비들을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선충전에 관한 콘셉트는 휴대용 장비를 충전할 경우 전선을 지저분하게 늘어뜨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는 점과 편리함을 제공해줄 수 있다. MIT 대학은 최근 2미터가 넘는 거리에 떨어져 있는 전력원(power source)에서 60와트 전구를 켤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보였다. 이때 전력원과 전구를 연결하는 물리적인 전선이 필요 없다. MIT의 연구팀은 무선 전기라는 의미에서 이 장비를 “와이트리시티(WiTricity)"라고 명명했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장비들의 수가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Gizmag

http://gizmag.com/go/81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