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량의 물(H20)만으로 간단한 전기장치를 충전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는 전망은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러한 점에서 파워트렉(Powertrekk) 연료전지 충전기는 현재 혹은 최소한 가까운 장래에 그러한 전망을 가능하게 하는 가장 근접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휴대용 배터리 팩과 연료전지가 결합되어 있다면 전기 단자가 없을 때 충전이 가능하며,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일반 물을 전기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파워트렉 연료전지 팩 중 하나를 집어넣고, 물 한 스푼 정도만 첨가하면 즉시 전류가 흐르기 시작한다. 물론 파워트렉의 성공은 전적으로 이러한 대체가 가능한 파워퍽스(PowerPukks)에 달려있다. 하지만 이 퍽의 가격이 인지 그리고 퍽 하나가 제공하는 전류의 양이 어느 정도인지 등에 관한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다. 또한 퍽은 사용하고 난 후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충전용 배터리 팩을 몇 개 더 사용하는 것보다 파워트렉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곧 개최될  모바일 세계 회의에서 파워트렉이 공식적인 데뷔를 하게 될 예정이다.


http://www.ohgizmo.com/2011/02/14/powertrekk-fuel-cell-powered-charge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