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BMW의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 Dynamics:)새로운 하이브리드 ‘5 시리즈’

반응형

BMW가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 Dynamics: 효율적인 힘)' 라는 모토에 맞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개발 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첫 모델인 ‘X6’은 이미 출시되어 있다. 연료 소비나 배출가스를 20%나 감소시켜 우수한 효율성을 지녔으며, V8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돼 최대출력 485마력, 최대토크 79.6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7 시리즈’는 V8 가솔린 엔진, 8단 자동변속, 전기모터를 결합시킨 마일드 하이브리드(mild hybrid) 컨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차량이다.


BMW는 이제 한 단계 더 발전된 하이브리드 모델 ‘5 시리즈’와 ‘3 시리즈’를 개발 중이다. 연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BMW의 노르베르트 라이트호퍼(Norbert Reithofer) 회장은 연례 총회에서 곧 출시될 ‘5 시리즈 액티브하이브리드(ActiveHybrid)’는 2011년 양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40KW 전기 모터와 ‘7 시리즈’에서 현재 사용 중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함께 탑재할 예정이다. 전기만으로 구동이 가능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라이트호퍼 회장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젊은 층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성공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출처: http://https//www.press.bmwgroup.com/pressclub/p/pcgl/startpage.html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