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333대만 한정판 최고속력 시속 322km 아우디 R8 GT

반응형

자동차 제조, 특히 멋진 슈퍼카를 제작하는 분야에서 훨씬 더 빠르게 질주할 수 있는 차를 만드는 일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즉, 무게를 줄이면 파워는 증가한다. 이러한 법칙을 적용한 페라리의 430 스쿠데리아(Ferrari 430 Scuderia)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레제라(Lamborghini Gallardo Superleggera)와 같은 슈퍼카들은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아우디(Audi)가 동일한 포뮬라를 자사의 'R8' 모델에 적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우디는 R8 GT를 제작하기 위해서 좀 더 얇은 유리를 사용하고, 엔진 베이 위의 거대한 차량 뒷면유리를 플라스틱으로 대체했으며, 차체를 이루는 대다수 알루미늄 패널을 탄소섬유 패널로 교체해 공차중량을 100kg 가까이 줄였다. 한편 아우디는 5.2리터 V10 엔진의 출력을 525마력에서 560마력으로 향상시켰다. R 트로닉(Tronic) 반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R8 GT는 3.6초의 제로백 성능과 최고속력 시속 322km에 달하는 막강한 성능을 자랑한다.


아우디는 R8 GT를 333대만 한정판으로 생산할 예정이며 대당 판매가는 256,000달러이다.


출처: http://microsites.audi.com/audir8/html/index.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