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작지만 내부 공간이 넓고 타고 내리기 편리한 더블 슬라이딩 뒷문, 넓은 트렁크 ,닛산(Nissan) 연비 좋은 미니카 룩스

반응형
닛산(Nissan)이 연비 좋은 미니카 ‘룩스(Roox)’의 판매에 들어갔다. 작지만 내부 공간이 넓고 타고 내리기 편리한 더블 슬라이딩 뒷문, 넓은 트렁크 등 편의성이 똘똘뭉친 깜찍한 차이다. 디자인도 세련되다. 여기에 연비가 리터당 21.5km까지 나오니 환경과 경제성을 생각하는 드라이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차는 없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룩스라는 이름은 룸(room)과 맥스(max)의 합성어로, 작지만 실내 공간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나온 룩스는 경차는 좁고 불편하다는 기존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경차도 널찍한 실내 공간과 편의성을 골고루 갖출 수 있다는 새로운 이미지를 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룩스는 또한 외부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세련되다. 닛산의 세레나(Serena), 엘그랜드(Elgrand) 등 하이웨이 스타 미니밴(Highway Star Minivan)의 디자인적 요소들을 채용한 덕분이다.


K6A 엔진을 장착한 닛산 룩스는 터보 엔진 모델을 제외하면 리터당 21.5km의 연비를 내며 SU-LEV 인증을 받았다. 판매 가격은 모델과 일본 소비세 등급에 따라 14,330달러에서 19,747달러 선이다.


갈수록 연비 좋은 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 에너지 효율이 좋고 환경파괴 요소가 적은 차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이러한 초고효율 자동차들 사이에서 니산 룩스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 지 추이가 기대된다.


출처: http://www2.nissan.co.jp/ROOX/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