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여성 운전자를 타겟으로한 미니 자동차, ‘미라 코코아(Mira Cocoa)

반응형

다이하츄(Daihatsu)사는 여성 운전자를 타겟으로한 미니 자동차, ‘미라 코코아(Mira Cocoa)'를 출시했다. 특정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한 여러 자동차가 출시되어 왔지만, 성별을 구분 짓는 자동차는 처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엽고 풍부한 색감 그리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는 여성을 위한 자동차라는 느낌을 제대로 전달한다.


월 3천대 판매가 목표이며, 가격은 1백5만엔∼1백432천엔 수준이다. ‘코코아 플러스(Cocoa Plus)’라는 고급 모델에는 루프 레일, 토너 커버(tonneau cover: 짐 칸을 덮는 커버), 스웨이드 시트가 탑재된다. 미라 코코아와 코코아 플러스 모두 2-휠 모델과 4-휠 모델로 판매된다.


무단 변속장치 장착 2-휠 미라 코코아 모델 무게는 미라 모델 대비 20Kg 무거운 800Kg이다. 10∼15 모드에서의 연비는 23.5km/L로, 무단 변속장치 장착 2-휠 미라 모델의 이동거리(25.5Km/L)보다 좁다. 


미라와 미라 코코아 모델에는 KF-VE 타입 非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변속 장치의 경우, 4단 자동 변속 장치와 무단 변속 장치가 모두 사용된다.


4단 자동 변속 장치 탑재 2-휠 모델 연비는 19.4km/L이지만, 일본 ‘친환경 자동차’ 기준에는 부합하지 못한다.


미라 코코아의 백미러에는 컬러 모니터가 통합되어 있으며, 자동차 후진시 백미러 탑재 카메라에서 이미지 확인이 가능하다. 사용이 간편하고, 에어백과 ABS 브레이크 장착으로 안전하며, 공간이 넓고, 연비가 높다.


출처 http://www.daihatsu.com/news/n2009/09081701/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