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봇/'로봇공학

화장실을 청소하는 무당벌레 로봇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장실을 청소하는 곤충을 상상한 적이 있는가? 최근 일본의 한 업체가 무당벌레 모양의 자동로봇을 선보였다. 이 로봇은 고속도로에 위치한 공중 화장실을 청소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


이 로봇은 높이 1미터, 길이는 1.35 미터로 일명 ‘무당벌레’로 불려진다. 이 제품은 물탱크, 솔 등 화장실을 깔끔하게 청소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장착하고 있다. 또한 장애물 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사람들과 부딪힐 우려도 없다.


더욱이 이 깜찍한 외관의 로봇은 대화인식 기능과 음성 신서사이저가 장착되어 있어, 안테나로 화장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공손히 대화를 건넬 수도 있다.


고속도로 위의 화장실은 교통상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따라서 이 로봇은 화장실 이용자들에게 이러한 정보를 전달해 줄 수도 있다.


이 로봇의 개발업체는 NEXCO용으로 무당벌레를 조립 중에 있으며 2009년 3월까지 기계를 완성할 계획이다. 또한 머지않아 호텔 및 다른 기관 내 화장실 청소도 담당하게 되길 희망하고 있다. 무당벌레 로봇의 판매가격은 약 350만 엔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출처 New Launches
[아이디어제품/자동차] - 택토이즈! 전자 슈팅 게임 [적외선방식-안전, 실감나는 타격감]
[아이디어제품/자동차] - WOWWEE < 와우위> 로보팬더
[아이디어제품/자동차] - 4발 가진 지능생명체 로봇! WOWWEE< 와우위> 로보쿼드
[아이디어제품/자동차] - 스파이터맨 옷을 입은 깜찍한 디자인의 I-DOG Spider-Man 3 SPI-DOG 스피커
[아이디어제품/자동차] - WOWWEE 드래곤플라이 세계 최초 무선조종 비행곤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