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페라리의 새로운 혁신 페라리 458 이탈리아(Ferrari 458 Italia)

반응형

이번에 발표된 페라리 458 이탈리아(Ferrari 458 Italia)는 기존의 미디-리어(mid-rear) 엔진 스포츠 차량에서 큰 도약을 이룬 결과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모델은 스타일과 창조적인 외양, 열정 및 최첨단 테크놀로지의 결합체로서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 특성을 잘 보여준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페라리는 배기량과 실린더 숫자를 나타내는 전통적인 차량 이름에 고국 이탈리아를 집어넣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모든 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차량이다. 즉, 엔진과 디자인, 공기 역학, 핸들링, 기계 장치 및 인체 공학 등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서 혁신을 가져온다.


2인용 좌석의 베를리네타(berlinetta) 차종인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전통적인 모든 페라리 차량처럼 자사의 포뮬러 원(Formula 1) 경험에서 매우 많은 혜택을 입었다. 특히, 이 점은 운전자의 명령에 반응하는 속도와 정밀함에서 잘 나타난다. 엔진의 내부 마찰을 줄여 기존의 F430보다 더 적은 연료를 소비하는 반면, 전반적인 배기량과 동력 면에서는 향상을 가져왔다.


페라리의 트랙 경험은 새로 발표된 458 이탈리아에서 잘 체험할 수 있으며, 단순한 기술적인 발전 뿐 아니라 감정적인 수준도 한 단계 상승시켜 운전자와 차량의 공생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458 이탈리아는 레이싱 실전의 직접적인 결과물로 얻어진 새로운 형태의 운전대와 계기판을 장착하여 혁신적인 운전환경을 제공한다.


포뮬러 원 역사상 가장 많은 기록을 갱신하고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독일의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 선수인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가 458 이탈리아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참여해 귀중한 역할을 담당했다고 한다.


출처 http://www.ferrari.com/English/News/Pages/090728_GT_ITALIA_Ferrari_new_V8.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