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글로벌 휴대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삼성전자의 야심작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런던, 싱가포르, 두바이 등 3개국에서 런칭 행사를 갖고 신개념의 풀터치스크린폰 ‘삼성 제트(SAMSUNG JET, S8000)’를 공개했다.

‘삼성 제트’는 지난 2년간 축적된 삼성 풀터치스크린폰의 첨단 기술력이 모두 집약된 제품으로 특히 화질(Screen), 성능(Specification), 속도(Speed)에서 기존 휴대폰의 한계를 넘어섰다.

또한 지난해 선보인 풀터치스크린폰에 최적화된 ‘TouchWiz(국내 햅틱UI)’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TouchWiz 2.0’도 처음으로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특히, 올 하반기 글로벌 전략폰인 ‘삼성 제트’출시를 통해 휴대폰 업체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동시 런칭 행사를 진행하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삼성 제트’는 15일 영국, 싱가포르, 두바이를 시작으로 이번 달 안에 세계 50여개국에 동시에 출시되는 등 글로벌 런칭 모델 중 가장 빠르게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출시 전 공개한 티징사이트의 페이지 뷰가 수십만을 기록하고 이날 런칭 행사에도 현지 참석자는 물론 주변 국가에서 주요 외신, 사업자, 블로거, IT 얼리어답터 등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 “화질(Screen)의 벽을 깨다”

‘삼성 제트’는 기존 WQVGA AMOLED보다 4배 이상 선명한 초고화질의 3.1인치 WVGA(800×480) AMOLED를 탑재해 말 그대로의 꿈의 화질을 실현하며 ‘보는 휴대폰 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예고했다.

휴대폰 화질을 1세대 흑백 LCD, 2세대 컬러 TFT-LCD라 하면 꿈의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AMOLED는 3세대로 분류된다.

이에 따라 모바일 인터넷, 영상통화, 사진,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이용시 ‘삼성 제트’의 AMOLED를 통해 놀라운 시각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또, DVD급 화질의 동영상 녹화/재생, H.264, MPEG4, DivX 등 고화질 동영상 포맷 지원, DNSe(Digital Natural Sound engine) & SRS(Sound Retrieval System) 음장 효과를 통한 5.1 채널 입체 음향 등 최고의 화질과 사운드로 ‘손안의 영화관’처럼 즐길 수 있다.

특히, ‘삼성 제트’의 다양한 3D 메뉴들은 AMOLED 고화질 화면을 통해 마치 3D 입체영상을 보는 듯한 다이내믹한 효과를 나타낸다.

□ 성능(Specification)의 벽을 깨다 

‘삼성 제트’는 일반 터치스크린폰이지만, ‘스마트폰 보다 더 강력한 기능(Smarter than a Smartphone)’을 자랑하며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 최초로 일반 풀터치스크린폰에 MS의 익스체인지 액티브싱크(Exchange ActiveSync)를 지원하여 스마트폰처럼 회사 메일이나 캘린더, 연락처, 일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받아 볼 수 있는 푸쉬이메일 서비스도 가능해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

모바일 인터넷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삼성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모바일 웹브라우저인 ‘돌핀(Dolphin) 브라우저’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검색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최대 5개의 인터넷 창으로 동시 웹서핑과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멀티 웹서핑 기능’도 지원한다.

또, 일반 휴대폰이 음악을 들으며 문자메세지를 보내는 정도의 제한적인 멀티태스킹을 지원한 반면, ‘삼성 제트’는 탑재된 모든 휴대폰 기능들을 최대 20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해 말 그대로의 PC와 같은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주로 탑재되던 Wi-Fi는 물론 블루투스 2.1+EDR, USB 2.0, A-GPS, HSDPA 등 다양한 첨단 통신 기능, 최대 8GB 대용량 메모리, 3D 네비게이션 등 스마트폰에 버금가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 속도(Speed)의 벽을 깨다 

‘삼성 제트’는 휴대폰에서는 최고 속도인 800MHz의 강력한 심장으로 놀라운 속도의 풀터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 제트’는 휴대폰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모바일 프로세서에 빠른 멀티미디어 컨텐츠 사용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800MHz의 초고속 CPU를 탑재하였으며 소프트웨어 구조도 대폭 개선하였다.

특히, 빠른 터치 반응 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인터넷, 카메라, 캠코더, 게임 등 고용량 멀티미디어 컨텐츠 사용시에도 끊김 없는 놀라운 속도로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차세대 UI ‘TouchWiz 2.0’ 탑재 

‘삼성 제트’는 강력한 3D 효과에 움직임, 문자 등을 인식하여 동작하는 혁신적인 기능의 차세대 UI인 ‘TouchWiz 2.0’이 탑재됐다.

터치위즈 2.0의 가장 큰 특징은 3D UI의 큐브를 6개면 모두 활용해  사진, 음악 , 동영상, 라디오, 게임, 인터넷 등 멀티미디어 메뉴에 접근할 수 있어 말 그대로의 생생한 3D 효과를 구현했다는 점이다.

3D UI를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도 쉽게 상하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며 빠른 메뉴를 실행할 수 있고 실제로 큐브를 돌리는 듯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움직임을 감지해 동작하는 모션UI 기능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거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처럼 방향에 따라 사진이 자동으로 전환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전화, 카메라, 음악 등 다양한 기능이 실행된다.

예를 들어 음악 감상시 휴대폰을 두번 두드리면 재생/멈춤 기능이 동작하며 휴대폰을 좌우로 흔들어 다음곡/이전곡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터치 잠금시 A~Z까지 알파벳을 쓰면 문자에 설정된 기능들이 잠금 해지 과정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smart unlock’ , 손가락 하나로 최대 4배까지 사진/웹페이지 확대, 축소가 가능한 ‘One-Finger Zoom’,  3페이지로 구성된 멀티 위젯화면/메뉴화면 등 첨단 UI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부사장은 “삼성 휴대폰의 DNA가 탄생시킨 새로운 종(種)의 휴대폰으로 전 세계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놀라운 모바일 경험(Mobile Experience)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삼성전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