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기기

투명 키패드 LG전자, 세계 최초 '투명폰' 글로벌 출시

반응형
LG전자, 세계 최초 '투명폰' 글로벌 출시

"투명 키패드로 세계 시장 본격 공략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스크린 하단에 투명 키패드 장착, 노트북 터치패드처럼 사용 가능
풀터치의 즐거움과 키패드의 편의성 제공
△마우스 모드 △동작 인식 △터치 휠 △멀티 터치△필기체 인식 △진동 피드백 등 터치스크린에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 기술 적용
명품 3 차원 'S클래스 UI', 800만화소 카메라 등 첨단 기능 장착
강화 유리, 리퀴드 메탈, 연성 플라스틱 등 내구성 강화 소재 적용
유럽, 아시아, 중동, 중남미 등 40여 개 국가 동시 출시
LG전자 안승권 사장, "투명폰은 LG만의 획기적인 디자인/기술들이 집약된 휴대폰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개발을 강화해 세계 휴대폰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계획
"

LG전자(대표 南 鏞, www.lge.co.kr)가 세계 최초로 투명키패드를 장착한 투명 휴대폰(모델명:LG-GD900 Crystal)'을 전세계 40여 국가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 투명폰은 7.62cm(3인치) 풀터치스크린에 투명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해 터치의 즐거움과 키패드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풀스크린과 투명 키패드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명 키패드를 노트북의 터치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동작 숏컷(Gesture Shortcut)' 기능을 적용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투명 키패드에 'MP3 동작'을 'M'자로 기억시키면, 별도의 아이콘 누르지 않고 'M' 을 입력하면 바로 음악이 재생된다.

손가락으로 원을 그려 음량 등을 조절하는 '터치 휠', 사진이나 웹페이지 등을 두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하는 '멀티 핑거 터치', '필기체 인식' 등 터치스크린에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췄다.

이 외에 차세대 3D 방식의 S 클래스 UI, 800만 화소 카메라, 3인치 WVGA LCD, 자동 화면 전환, MP3 플레이어, 확장 가능한 32기가 메모리, 와이파이, 블루투스 2.1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품의 내구성도 한층 강화했다. 키패드 전면에 투명 강화 유리를, 뒷면에는 유아 용품에 적용되는 PC(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해 외부의 충격을 쉽게 흡수할 수 있다.

키패드의 테두리에는 플라스틱보다 100배, 티타늄보다 2∼3배 강하고 탄성이 뛰어난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을 적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명폰은 6월부터 유럽, 아시아, 중남미, 중아 등 40여 국가에서 동시 출시되며, 크롬과 티타늄 2가지 색상을 지원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 안승권 사장은 "투명폰은 LG만의 획기적인 디자인/기술들이 집약된 휴대폰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개발을 강화해 세계 휴대폰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투명키패드를 장착한 투명폰을 세계 40개국에 출시했다. 투명폰은 3인치 풀터치스크린에 투명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해 터치의 즐거움과 키패드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출처 : LG전자
반응형